B 1B 폭격기 비행중 입니다


연일 북한의 무력도발로 인해, 한반도 분위기가 좋지만은 않습니다. 30일 북한의 대륙간탄도미사일(ICBM)급 '화성-14형' 발사를 통해, 새벽에 청와대에서 긴급소집을 하였죠. 이에 문재인 대통령은 사드 추가 배치 및 세계 최고의 폭격기인 B 1B 폭격기 를 비행하며 훈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태평양 괌의 앤더슨 공군기지에 있던 B 1B 폭격기 2대는 제주 남방 해상을 통해, 경기 오산 상공에 진입한 다음 서해 덕적도 상공 쪽으로 이동하였습니다.


북한에 직접적인 타격은 못하더라도 우리도 무력시위를 해야되기 때문에 내린 결단이 아닐까 생각 됩니다. 일부 네티즌들중에는 전쟁발생이 눈앞으로 다가왔다고 이야기 하기도 하지만, 반대로 전쟁이 발생되면 지금 우리가 누리고 있는 행복은 모두 사라질 것입니다.



시리아를 예를들어보면 잘 알것입니다.

현재 B 1B 폭격기 비행중 우리 공군 F-15k 전투기 4대가 호위를 하면서 훈련중에 있습니다. B-1B 폭격기는 생김새가 백조를 연상된다고 하여 '죽음의 백조'로 불리고 있죠.


미국의 3대 전략폭격기 중에 대표적인 폭격기 입니다. 미국은 현재 B-1B, B-52, B-2 를 운영하고 있으며, 북한 전역을 융단폭격할 수 있는 가공할 파괴력을 갖췄습니다.

이와 관련된 포스팅은 아래링크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간단히 B-1B 폭격기의 제원을 설명드리면, 2천파운드급 MK-84 폭탄 24발, 500파운드급 MK-82 폭탄 84발, 2천파운드급 GBU-31 유도폭탄 24발 등을 탑재할 수 있습니다. 다만, B-52, B-2와는 달리 핵폭탄을 장착하지는 않고 있는 상태죠.


최대속도가 마하 1.2로, B-52(시속 957㎞), B-2(마하 0.9)보다 빨라 유사시 괌 기지에서 이륙해 2시간이면 한반도에서 작전할 수 있습니다. 고속으로 적 전투기를 따돌리고 폭탄을 투하하는 데 최적화된 폭격기라는 평가 받고 있는 세계 최고의 폭격기 입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