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군함도 반응 입니다


영화 '군함도'가 개봉했습니다. 탈도 많고, 말도 많은 영화입니다. 항상 늘 그렇지만 우리 역사를 다룬 영화에서는 늘 큰 이슈가 발생하기 마련 입니다. 반면 일본 군함도 반응은 사뭇 다릅니다. '역사를 날조하고 있다' 등 군함도 개봉에 대해 격앙된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은 군함도에 대한 줄거리를 이야기 하는것이 아닙니다. 일본 군함도 반응을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공개된 예고편을 보게 되면 군함도에 끌려가 해저 1천미터 탄광에서 노역하는 조선인들의 모습과 자신들의 만행을 은폐하기 위해 조선인들을 갱도에 가두고 폭파하거나 수장시키는 일본군의 모습이 담겨져 있습니다.



특히 마지막 부분에서는 일본 군국주의를 상징하는 '욱일기'를 반으로 찢어버리는 통쾌함을 선사해 한국팬들에게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한층 높이고 있죠.


현재 국내 팬들은 군함도에 대한 평가가 높은 반면 일본인들은 격앙된 반응을 보이고 있으며, 관련된 내용은 아래 그림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국내 커뮤니티 사이트에 올라온 일본 군함도 반응 입니다.

이러한 반응을 보이고 있는 일본인들에게 말해주고 싶은 이야기가 있습니다. '군함도는 역사적 사실에 기반을 둔 영화다. 수 많은 증언집 등 사실이라고 밖에 할 수 없는 자료들을 바탕으로 제작되었다'.


사실 위의 말은 군함도 '류승완' 감독의 말을 인용한 것입니다.

현재 군함도는 현재까지 406만명 돌파, 누적매출액 312억원이 된다고 합니다. 앞으로도 기대해 보겠습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