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라이커즈 1945 ww 오락실 건버드, 텐가이의 콜라보 게임

최근들어 모바일 시장이 과열되고 있는건 사실인거 같습니다. 새로운 게임을 제작하기보다 고전게임을 리마스터 해서 새로운 형태의 게임을 출시하는 곳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가장 돋보이는 게임은 역시 스트라이커즈 1945를 스트라이커즈 1945 ww로 리메이크한 것입니다. 한 때 오락실 슈팅게임의 명장 스트라이커즈시리즈와 건버드, 텐가이의 만남이 시작된 것입니다.



스트라이커즈 1945(Strikers 1945)가 최근 유행하는 방식의 인터페이스로 새롭게 바뀌었습니다. 상단에는 돈, 루비등 게임에 필요한 아이템 정보가 나와 있고, 하단에는 메뉴바가 존재 합니다. 그리고 매일매일 접속하게되면 보상도 주기 때문에 더욱 게임을 즐겁게 즐길 수가 있습니다.



실제 게임이 시작되면, 기존 스트라이커즈 1945와 동일합니다. 약간 주변 인터페이스가 바뀌긴 했지만, 괜찮습니다. 무엇보다 손가락으로 비행기를 조작하게 되는데, 조작감이 직관적이라서 나쁘지 않았습니다. 처음 해보시는분들도 근방 적응할 것으로 생각 됩니다.



상단에는 미션 스테이지, 점수, 그리고 클리어개수 등이 표시되며, 왼쪽 하단에는 폭탄, 기술 1, 2가 보입니다. 틈나는대로 기술을 써줘야 스테이지 클리어에 이롭습니다. 신나는 음악과 함께 적을 무찌르는것이 게임에 푹 빠져들게 만드는 요소가 있습니다. 오래전 오락실에서 했던 그 추억이 새록새록합니다.



최종적으로 적을 물리치게 되면, 스테이지 클리어가 됩니다. 하지만 각 스테이지별로 메인 클리어1개, 서브 클리어2개가 존재하는데, 메인 클리어를 무족건 클리어해야만 다음 스테이지로 넘어갈수 있습니다. 저는 처음에 몇번 죽은적이 있습니다.


게임 난이도 조절을 노멀모드와 하드모드 두가지의 모드가 존재하는데, 실력이 부족하다면 노멀모드로도 충분합니다. 자신이 가지고 있는 기체와 아이템 등 무장력이 좋다면, 하드모드로 플레이해도 되겠지만, 초반엔 웬만해서 노멀모드로 플레이하실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