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범죄자 알림e 어플(앱) 신상정보 검색

성범죄자 알림e 어플(앱)은 여성이든 남성이든 성범죄를 저지르는 범죄자들을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앱 입니다.


최근 조두순 출소반대 청와대 청원 운동 때문에 많이 알려지게 된 어플이기도 합니다. 이 앱은 스마트폰 앱으로써 기존 pc용 웹사이트의 성범죄자 알림e를 스마트폰으로 그대로 마이그레이션 한 것입니다.



이제부터는 모바일 환경에서도 언제 어디서든 성범죄자 신상정보를 확인해볼 수 있기 때문에 안심하고, 지낼수 있을 것입니다. 아마도 대부분의 여성분들이 이 앱을 사용할 것으로 생각 됩니다.


최근에 성범죄자 알림e 어플이 업데이트 되면서 별도의 알림 기능이 새롭게 추가되어 자신이 지정한 곳에서 자동 알림이 뜨기 때문에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성범죄자 신상정보는 법원의 공개명령 판결이 확정되어야 하고, 법무부장관은 공개명령이 집행 될 수 있도록 규정된 공개정보를 지체 없이 여성가족부장관에게 송부하게 되면서 성범죄자 정보공개를 여성가족부장관이 집행하게 됩니다.


결론은 법원에서 성범죄자 신상정보를 ok 싸인해버리면 조회할 수 있게 되는것입니다. 다만, 이 어플의 단점이 있는데, 서비스 이용을 하려면 아이핀인증이라던지 개인인증을 꼭 진행해야 됩니다.



자신이 남에 정보를(성범죄자) 마음껏 조회할 수 있듯이 어떤 사람이 조회하는지에 대해서 정부에서 모두 관리하는거 같습니다. 이점은 그냥 참고정도로 알고 계시면 되겠네요.


아무쪼록 요즘 사회가 너무 어두운 느낌이 많이 들긴 하지만 혹시나 혼자 사는 여성분이나 어린자녀들을 두신분들은 참고용으로 받아서 사용해보시는게 어떨까 생각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