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자리표 어플(앱) vr 증강현실 지원 Star Walk 2 Free

발자리표를 스마트폰으로 손쉽게 확인해 볼 수 있는 어플(앱)이 많이 존재합니다. 그중에서 vr 증강현실까지 지원되는 Star Walk 2 Free라는걸 잠시 사용해봤습니다.


사실 별자리는 가을에 보면 가장 좋다는 이야기가 많이 나오죠? 하지만 도심에서 살고 있는 사람들 같은 경우에는 별자리를 보는것이 쉽지 않습니다.


이젠 어렵게 별자리를 관측할 필요 없이, 손쉽게 스마트폰으로 별자리를 관측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처음 스마트폰 앱 Star Walk 2 Free을 다운받고 실행해 봤습니다.


1) 필자의 스마트폰이 갤럭시s6인데, 동작은 생각보다 잘 됩니다. 약간 3D느낌이기 때문에 약간의 느려지는 현상을 경험했습니다. 그래도 신경쓰지 않고, 사용해봤습니다. 처음 앱을 실행하면 이처럼 다양한 별자리들이 보이게 됩니다.



2) 기린자리 부터 시작해서 화로자리, 위성, 봉황 자리, 에리다누스 자리, 시계 자리, 황새치 자리 등 평소 잘 알지 못했던 별자리를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3) 조금 더 화면을 위로 움직이다보면 이런식으로 카멜레온 자리 돛 자리 등도 보이게 되고, 각 별자리에 대한 설명과 최근 업데이트 된 내용까지도 세부적으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음성으로도 검색이 가능하기 때문에 일일이 별자리를 찾아다닐필요는 없습니다. 음성으로 손쉽게 자신이 찾고자 하는 별자리를 찾아보세요.



4) 이처럼 새로운 기능에 다양한 정보들이 보이고, 메뉴를 선택해보면, 각종 설정 및 녹화 기능, 추가적인 앱 등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5) 사용한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 벌써부터 저의 갤럭시s6 스마트폰이 뜨거워지기 시작했습니다. 이 앱의 단점인거 같아요. 발열이 조금 심한편입니다. 그만큼 폰에 부담을 주는 리소스를 많이 사용하는거 같습니다. 아무튼 태양이 뜨는 시간이라던지 달이 뜨고 지는 시간 등을 세부적으로 확인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6) 조금 더 별자리 앱을 사용해보고 중단했습니다. 생각보다 어플이 그렇게 좋다고는 판단이 잘 안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10점 만점에 6점 주고 싶네요. 마지막으로 무료버전이다보니, 각종 배너가 불쑥불쑥 튀어나와서 깜짝 날라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