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건물 및 분양 면적 조회 되는 토지 면적 계산기 어플(앱)

아파트 건물이나 분양 면적 등을 조회하고 싶을때 사용하면 괜찮을것 같은 어플(앱)이 있습니다.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받아 설치해봤는데요, 토지 면적 계산기 라는 앱입니다.


조금 사용해봤는데, 거리측정용으로도 사용해도 손색이 없을것으로 생각 됩니다. 일단 간단히 어디에서 어디까지 거리를 빠르게 측정하고 싶을때 사용하면 좋습니다.


1) 처음 앱을 실행해보면, 왠 사람하나가 지도에 서있게 되는데, 이렇게 서있는모습은 현재 자신의 위치를 나타내는것입니다. 아래쪽으로 보시면 'ADD'라는 아이콘이 있는데 클릭해서 지도상에 터치를 해보게 되면, 그림처럼 모양이 잡힙니다.



2) 상단 검색 위치 바로 아래쪽으로 보게되면, 작은 글씨로 Distance 라고 보입니다. 거리를 나타내는 것입니다. 일단 사용법을 잘 모르겠으면, 몇번 터치해보면 근방 알게 됩니다.



3) 이처럼 여러개의 위치를 표시해두면, 동그란 원모양에 숫자가 표시됩니다. 표시된 숫자가 바로, 내가 추가한 면적위치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러면서 Distance 값이랑 Area 값 그리고 Perimeter 값이 계속 변경되고 있다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몇번해보면 이것도 재밌습니다.



4) 현재 면적 계산한 것을 미리 저장도 할 수 있습니다. 저장하거나 블러오기도 되서 매우 편리하고 좋습니다.



5) 마지막으로 아까 숫자로 표시된 위치마다 거리수를 계산할 수 있습니다. 1 -> 2 까지의 거리는 515m 등등 이런식으로 말이죠. 또한, 지도를 총 4가지 방식으로 표시할 수도 있습니다. 전 그냥 기본표시 방식이 가장 무난하고 좋은거 같습니다.



국내에서 개발한 앱이 아니기 때문에 다소 사용하는데에 불편할 수도 있습니다. 처음 시작위치가 미국으로 되어 있는데, GPS신호가 잡히게 되면, 현재 자신의 위치에 사람이 떨어지게 됩니다.


측정경계선, 추정 경계선, 그리고 거리측정 및 면적 측정까지 다양한 방식대로 토지를 측정할 수있어 괜찮은 앱인거 같습니다. 아무래도 스마트폰으로는 표시영역이 작게 보이기 때문에 태블릿으로 보게된다면 조금 더 좋지 않을까 생각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