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프, 자동 세차장, 공영주차장, 주유소 찾아주는 내차 어플(앱)

예전에는 셀프세차를 정말 많이 했습니다. 처음 새차를 사고 난 후부터 1년동안은 일주일에 2 ~ 3번정도는 셀프세차를 할 만큼 차에 대한 애정이 많았는데요, 한 5년이 지나고 나니 언제 세차를 했는지 기억이 안날정도로 오랜시간 세차를 못했습니다.


최근들어 차를 보니, 너무 더러워서 이번기회에 세차를 하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하지만, 날씨도 춥고, 예전만큼 셀프세차를 하고 싶다는 마음도 들지 않았고, 무엇보다 여자친구가 추운데 셀프세차를 하지 말라고 이야기한 덕분에 자동세차를 하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집 근처에 자동세차장이 어디있나 찾아보기 위해서 내차 어플(앱)을 설치해봤습니다.


1) 처음 앱을 설치하고 나서 실행해봤더니, 생각보다 "괜찮은데?" 라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깔끔한 UI로 정확한 위치, 그리고 정말 다양한 정보들이 많이 제공해주고 있어 마음에 들었습니다.



2) 긴 설명보다는 사진을 보게되면 어떤 앱인지 충분히 아실거라 생각 됩니다. 현재 위치에서 세차장까지의 거리 및 시간 이용요금등 세부적으로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3) 세차장 뿐만 아니라 자신이 현재 위치한 곳에서 가까운 주유소의 최저가 가격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업주 사장이라면 자신의 매장을 등록할 수도 있어 편리하고 좋습니다.



4) 집 근처를 보게되니 휘발유 주유값이 1,485원이 가장 저렴하네요. 집에서 주유소까지 1.2km정도 밖에 안되고, 자동사체와 주유를 함께할 수 있기 때문에 저는 이곳을 목적지로 정했습니다.



사진에 보이는것처럼 내비게이션 앱이 있다면 경로안내가 바로 나타나게 되어서 편리하고 마음에 들었습니다.



5) 참고로, 내비어플(앱)을 별도로 사용중이시라면 바로 연동이 된다는점이 참 좋았습니다. 저는 카카오내비를 사용하는데, T맵, 네이버 지도앱 등 다른 길찾기 앱을 이용중이시라면 바로 연결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6) 또한, 각종 전문 용어사전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7) 내차 앱의 특징은 세차장, 주유소, 공영주차장의 위치 및 가격, 시간대 등 세부적으로 확인해볼 수 있어서 편리한게 장점입니다. 또한, 실시간으로 개발자에게 상담을 할 수 있다는점이 독특했습니다.



8) 공영주차장 뿐만 아니라, 화장실 위치까지도 알려줍니다. 어쩌면 가장 필요한 부분일수 있는것들을 앱 하나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야외활동을 자주하시는 분들이나 외근직업무를 주로 하시는 분들께서 사용해 본다면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 됩니다.



처음에 아무런 생각없이 앱을 선택해서 설치해봤는데, 사용해보니 생각보다 괜찮았습니다. 다만, 조금 아쉬운점은 주유소 가격이 실시간으로 반영되지 않는거 같았습니다. 제가 앱에서 1,485원이길래 방문했지만, 1495원으로 10원 인상이 된 상태였습니다.


아무래도 별도로 어떤 기관에서 데이터를 수집해서 사용자에게 보여주는 방식인것 같아, 100% 앱에 나와 있는 주유소 가격은 동일하지 않다는점 참고하시면 좋겠네요. 그래도 오늘 주유도 하고, 자동세차도 하고 기분 좋은 하루를 보냈습니다. 여자친구가 차 깨끗해졌다고 칭찬해줬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