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페이지 수준광고 추가하기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고 계시다면, 당연히 구글 애드센스 서비스를 이용하시고 계실 겁니다. 블로그도 하면서 수익도 함께 챙길수 있기 때문에 일석 이조이기 때문입니다.


기존엔 구글애드센스 서비스중에서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광고'만 존재하였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광고모델인데요, 이후 '일치하는 콘텐츠', '인피드 광고',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 등이 등장하게 됩니다.


이렇게 4개의 광고플랫폼의 경우 지정된 위치에 광고가 즉각 반영이 되는 형식인데요, 이것말고도 또 하나의 광고 플랫폼이 더 존재합니다. 바로 모바일 사용자들을 위한, 모바일 유입이 많다면, '페이지 수준광고'를 꼭 적용하실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일단 적용 방법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드리겠습니다.


1) 구글 크롬을 이용해서 애드센스 웹사이트에 방문합니다. 애드센스 주소는 이곳에 연결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홈 -> 콘텐츠 -> 페이지 수준 광고 를 선택해 봅니다.



2) 두번째 사진과 같이 광고 형식이 2가지가 있는데, '앵커/오버레이 광고','모바일 전면광고' 2가지가 있습니다.



앵커/오버레이 광고 같은 경우에는 사용자 화면 맨 아래쪽에 항상 표시되면서 광고노출이 지속되는것을 말합니다. 그리고 오버레이 광고 같은 경우에는 사이트에 이곳저곳 이동하다보면 가끔식 전체화면에 광고가 노출되는것입니다.



3) '코드 가져오기'를 선택하게 되면, 이처럼 코드가 보이게 되는데, 복사 하도록 합니다.



4) 복사한 광고코드는 '티스토리 -> html/css 편집 -> body 바로 위쪽에 붙여넣기 하면 끝입니다.



5) 그럼 아래 그림처럼, 맨 왼쪽이 모바일 전면광고의 모습이고, 2번째, 3번째가 바로 앵커/오버레이 광고의 모습입니다. 하단에 보게되면 광고가 보이시죠? 화면 스크롤을 이동해도 항상 표시됩니다.



블로그를 취미삼아 하는 사람들도 있을것이고, 수익을 위한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도 계실것입니다. 어떤 목표로 블로그를 운영하시던, 이왕이면 애드센스 광고를 추가하여 간단한 용돈벌이정도의 수익도 챙기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