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수익형 블로그운영 하지마세요

국내 3대 검색엔진을 보게되면, 네이버, 다음, 구글이 차지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중에서 네이버가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지만, 검색을 통해서 자료를 찾아보려고 하면 도움되는 자료는 많지 않은게 사실입니다.


가끔식 괜찮은 정보들이 있긴 하지만,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검색할 때에는 구글이 가장 정확도가 높은거 같습니다. 검색사용자의 의도에 가깝게 검색 결과를 보여주기 때문입니다.


이처럼 네이버의 검색 알고리즘을 이용해서 상위노출 작업을 하는 사람들이 많고, 네이버는 이를 재제하기 위해서 블로그의 모든 글을 뒤로 밀려버리게 하는 일명 '저품질 블로그'로 만들어버리게 됩니다.



대부분 저품질 블로그인 곳을 보게되면 수익형 블로그들이 많습니다. 물론 일부 블로그들중 잘 피해다니면서 네이버 상위노출에 당당히 올라와 있는 수익형 블로그들이 많습니다. 과연 이런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면 돈을 많이 벌수 있을까? 하는 의문점이 생깁니다.



필자는 수익형 블로그를 블로그 초기에 몇개 운영해봤는데요, 솔직히 말씀드리면 비추천 드리겠습니다. 시간과 노력에 비해서 수익은 형편없기 때문 입니다.


물론 키워드 공략, 각종 데이터를 수집해서 신규키워드 발굴, 돈 되는 키워드 공략 등등 많은 작업을 해봤지만 그시간에 다른일을 하는것이 더 경제적이고, 자신에게 이득이 되는거 같습니다.



그래도 나는 수익형 블로그로 돈 벌고 싶다고 하시는 분들은 하루 평균 5시간 동안 블로그 최소 5개를 운영하시면 각각의 블로그에 글 3개씩은 꾸준히 적으셔야 됩니다.


대략 하루에 15개의 글을 적어야 되는데요, 이게 말처럼 쉽지 않습니다. 1달정도 힘들게 글을 써보면 수익이 늘어난것은 체감할 수 있습니다. 2달정도 되었을때에는 대략 월 애드센스 수익이 $1,000 정도 벌수 있습니다. 계산해보면 110만원정도 수익이 생길텐데요, 나쁘지 않네? 라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그동안 내가 투자한 시간과 노력에 비해서 너무 초라합니다. 물론 조금 더 연구를 하면 수익이 좀 더 늘어날 수 있겠지만 한계는 분명히 오게 됩니다.


차라리 수익 생각하지 않고, 내가 적고 싶은 글을 자유롭게 적는게 오희려 수익이 더 생기는 경우가 생깁니다. 좋은글을 쓰게되면, 티스토리 기준으로 다음 메인에 노출될 수 있고, 그럼 방문자가 폭발적으로 늘어나기 때문에 수익형 블로그에서 몇일 노가다해서 번 돈을 하루만에 갱신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제가 2017년 1월 ~ 2017년 12월. 1년동안 '시골청년의 블로그 이야기'를 하면서 벌어들인 수익은 $16,5XX 이정도 됩니다. 그때그때 환율은 다르겠지만, 1,800만원정도 수익을 올린거 같습니다.


수익을 위해서 블로그를 한것은 아니지만, 어떻게 글을 쓰다보니 반응이 좋아 이렇게 되었습니다. 저 처럼 자신도 모르게 좋은 기회가 생길 수 있는 것입니다.


자신이 쓰고 싶은 글을 자유롭게 적으시길 권해드립니다.


그리고 스트레스받는것도 훨씬 줄어듭니다. 아무래도 의무적으로 해야된다는 생각이 없기 때문에 자유롭습니다.혹시나 수익형 블로그를 하고싶으시다면 스트레스 받지 않고 하실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다만, 사람은 간사하기 때문에 블로그 목적이 '돈'이라고 생각하게 되는 순간 스트레스를 받게 됩니다. 저 또한 블로그 시작한지 얼마되지 않은 초보블로그지만 그동안 다양한 시도와 경험을 해보면서 느낀점입니다.


저는 현재도 수익보다는 관심가는 분야, 이야기, 주제를 생각해서 포스팅을 계속 합니다. 그래서 어쩌다보니 제 블로그는 잡블로그(주제가 다양한 블로그)가 되어버렸지만 오희려 자유롭고 재미있게 블로그를 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