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2017년 한 해 티스토리 블로그 결산해봤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결산이 시작되었습니다. 열심히 블로그 활동도 했었고, 중간에 블태기(블로그 권태기)도 맛보면서 오락가락했던 한 해 였습니다.


1) 제가 2017년에는 군대 관련된 이야기를 많이 적었던거 같습니다.(현재 대부분의 글은 비공개처리되어 있습니다.) 1년차 블로그 이며, 뭐 특징이 없는 블로그이기도 합니다.



2) 254개의 글을 작성했다고 보이는데요, 사실 이부분에서 오류가 있습니다. 1월부터 6월까지 열심히 글을 적었는데, 당시 포스팅한 글은 모두 비공개 처리했기 때문에 이 표에서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는것입니다.



3) 제가 언급한 이야기들은 보게되면, 게임, 사용, 확인, 프로그램, 윈도우 등이 있네요. 이렇게 보니 재밌는거 같습니다.



4) 군대 주제로 161개의 글을 발행했다고 합니다. 이건 아마 맞는 이야기 인거 같습니다. 그밖에, 군대, IT인터넷, 게임, 경영*직장, 자동차, 스타 주제로 이야기를 했습니다.



5) 저 역시도 놀라운 수치가 나왔네요, 2017년 한 해 동안 800만명이 방문했습니다. 6월까지 수치가 높고, 이후 내리막인 이유는 2016년 부터 2017년 중반까지 다음포탈 사이트에 메인으로 글이 노출되었기 때문입니다. 처음엔 운이 좋아 올라간줄 알았는데, 운이 좋아 조금 긴 시간 동안 올라갔던거 같습니다. 지금은 메인에 선정될만한 주제로 글을 쓰지는 않습니다.



6) 티스토리가 칭찬해주는 이벤트도 하고 있네요. 저의 태그를 보면, #군대, #상위5%댓글부자, #1년차블로그, #200+포스팅, #상위3%공감부자, #800만+방문자 로 되어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2017년은 정말 정신없이 보냈던 한 해 이고, 사랑하는 사람도 만났고, 즐겁고 행복했던 한 해 였습니다. 2018년은 2017년에 이루지 못했던 일들을 이루고 싶고, 블로그도 꾸준히 재밌게 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볼품없는 블로그인데, 자주 '시골청년 블로그 이야기'에 방문해주시는 이웃 블로거분들께 감사하다는 인사를 드리고 싶습니다. 여러분들이 있기 때문에 지금껏 블로그를 꾸준히 하고 있는거 같습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