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이미지 편집 꿀뷰 사용해서 webp 파일을 jpg,png,bmp 변환

꿀뷰는 국내에서 개발한 소프트웨어이며, 이미지 편집부터 뷰어 기능까지 다양한 기능이 있습니다. 가볍고, 심플하며, 저사양 윈도우태블릿pc나 컴퓨터에서도 잘 동작됩니다.


저 같은 경우 윈도우 기본 뷰어 프로그램도 사용하긴 하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꿀뷰도 이용합니다. 무료 이미지 편집 기능까지 되는 꿀뷰 다운로드 방법은 간단히 링크로 설명 드리고, 설치 방법 및 webp 파일을 jpg 등으로 변환하는것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일단 파일 다운로드를 해야되는데요, 다운로드 받을수 있는 곳은 이곳에서 확인가능합니다.


1) 파일 다운로드를 하셨다면, 설치를 진행합니다. 다운받은 exe파일을 더블클릭하게 되면, 화면처럼 보이게 되는데, 몇가지 옵션 선택을 간단히 체크하고 진행합니다.



2) 생각보다 설치는 빠르게 됩니다.



3) 설치가 완료되면 실행파일을 더블클릭해서 실행해보도록 합니다. 깔금한 어두운색 바탕화면이 보입니다.



4) 이곳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 봅니다. 그럼 다양한 메뉴들이 등장합니다.



우리가 필요한 것은 webp 파일을 jpg, png, bmp 로 변환하는것이기 때문에 '열기'를 눌러서 webp 파일을 불러오겠습니다.



5) 테스트용으로 올린 unnamed.webp 파일이 보입니다. 열기해봅니다.



6) 알고사라는 이미지 파일입니다.



7) 그리고 화면 상단을 보게되면 편집 -> 이미지변환(회전,크기조절)을 선택합니다. 단축키는 Ctrl+T 입니다.



8) 변환작업을 본격적으로 하는 곳입니다. 기본적으로 설정값을 그대로 나두고 시작을 눌러봅니다.



그럼 C:\User\사용자\Pictures\꿀뷰 에 변환된 이미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webp 파일은 웹피라고 해서 구글에서 개발한 이미지포맷 기술입니다. 사실 jpeg를 대체하기 위해서 만든 규격이긴 한데, 인기가 없습니다.


웹사이트의 트래픽감소 와 로딩 속도 단축을 겨냥하였고, jpeg에 비해서 39.8%압축률을 보일만큼 성능은 좋지만, 인식의 차이라서 그런지는 몰라도 인기가 없습니다. 보통 구글에서 구글스토어 이미지들을 webp 파일명으로 저장해서 사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