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 노트북 배터리 관리, 검증, 테스트 확인 프로그램

hp 노트북 리콜 대비, 배터리 테스트 프로그램

오늘 아침 뉴스 기사를 보니, hp에서 노트북 5만개를 리콜하게 되었다는 이야기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실제 피해 사례가 발생한 만큼 어쩔수 없는 조치를 취한것이라고 합니다.


빠르게 조치를 취해서 다행이라 생각되며, 관련 hp 노트북 제품은 2015년 12월 ~ 2017년 12월까지 생산된 제품이라고 하니 참고하면 좋을거 같습니다.


그래도 혹시나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hp 노트북의 배터리 상태를 체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전용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hp 배터리 관리 진단 프로그램 다운로드 방법은 공식홈페이지 이곳을 방문하도록 합니다. 그리고 Uefi 방식이기 때문에 바이오스 상태에서 작업해야됩니다.

작업진행방법

1) 다운받은 프로그램을 실행시키고, 전원 단추를 5초 이상 길게 눌러 노트북을 끄도록 합니다.


2) 노트북을 켠 후 HP PC 하드웨어 진단 UEFI 메뉴가 표시될 때까지 즉시 F2 키를 약 1초 간격으로 반복해서 눌러봅니다.


3) 화면처럼 기본 메뉴에서 구성 요소 테스트를 선택합니다.



4) 구성성 요소 테스트 목록에서 전원을 클릭합니다.



5) 전원 테스트 목록에서 배터리를 클릭합니다.



6) 배터리 테스트에서 한 번 실행을 클릭합니다. 배터리 테스트가 시작됩니다. 배터리 테스트는 약 2분 정도 걸립니다. 



배터리 보정은 필요한 경우 약 2 ~ 4시간 정도 걸립니다. Escape(Esc) 키를 눌러 언제든 취소할 수 있습니다.



7) 테스트가 완료되면 배터리 검사 페이지의 첫 번째 줄에 배터리 상태가 나타납니다. 배터리가 테스트를 통과한 후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기본 메뉴를 클릭하거나 배터리 세부 정보를 클릭합니다.



8) 배터리 테스트에 실패한 경우 권장 조치는 아래 그림을 참고하면 됩니다. HP 고객 지원 센터에 문의해야 할 경우 사용할 수 있도록 배터리 상태 및 오류 ID를 따로 메모해 두는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이 정보는 UEFI 기본 메뉴의 Test Logs(테스트 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글은 hp 공식홈페이지 내용을 인용하였습니다. 혼동 없으시길 바라며, 배터리 리콜 대상이 아니신분들도 hp 노트북을 사용하고 계시다면 한 번쯤 테스트해보는게 좋을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