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스코인, 아이콘, 모스트코인 암호화폐 상장

국내가상화폐

여기저기서 가상화폐 이야기가 많이 나오다보니, 저도 조금은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직접 거래를 하지는 않지만, 관련 기사와 자료들을 보고있는 중입니다.



가상화폐의 종류가 워낙 많아서 무엇인지 잘 모르지만, 국내 암호화폐도 곧 상장이 될 거라는 긍정적인 소식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그중에서 비트코인과 이더리움를 노리고 있는 국내 '보스코인','아이콘','모스트코인'이 유력한 상장 대상이라고 합니다.



그중에서 보스코인은 일주일내에 상장된다는둥, 곧있음 상장된다는둥 다양한 썰이 나오고 있는데, 아직 까지는 뚜껑을 열어봐야 정확한 판단이 될것으로 보입니다.



여기서 보스코인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드리면, BosCoin은 블록체인과 다른 여러 신기술들을 사용하여 탈중앙화 시스템의 고질적인 문제를 해결하려는 암호화폐입니다.



아이콘 코인은 한국판 이더리움 같은 존재라고 합니다. 이더리움과 마찬가지로 ICX거래에는 수수료가 발생한다고 하니 참고하면 될것 같습니다.



모스트코인은 국내 개발진들이 만든 암호화폐로써 일본 거래소 상장을 추진한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개발사 해라썬은 자체 개발한 모스트코인을 1월중으로 가상통화정보사이트 '코인마켓캡'에 등재합니다.



그리고 일본 SBI등 5개 거래소에 상장을 추진할 계획이랍니다. 모스트코인의 장점은 각 나라별 시세,환율 적용으로 쉽고 빠르게 송금가 가능하며, 병원, 호텔, 식당, 쇼핑몰등과 제휴해 코인결제가 가능하다는점입니다.


마지막으로 결제 시스템은 병원과 정부기관, 보험사, 회원 등 과 연동, 자동이체 내역을 전송하는 기능도 제공한다고 설명하고 있는데, 아직까지 실제 사례를 찾아보지는 않았습니다.


참고기사1

참고기사2

참고기사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