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문점 남북직통전화 사용에 윈도우xp 사용하네요?

오랜만에 보는 윈도우xp

몇일전 기사 내용중 판문점 남북직통전화가 1년 11개월만에 다시 개통되었다는 소식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아주 반가운 소식이 아닐수 없습니다.


남북한 나뉜상태에서 서로 아무런 대화도 없이 지내게 된다면, 긴장이 더욱 고조될수 밖에 없고, 안보불안까지 생길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무튼 좋은소식에 앞서, 남북직통전화라고 하길래 무엇인가 모르게 최첨단 IT 기기를 사용하고, 고도화된 기술력을 보여줄주 알았는데... 사진처럼 그렇진 않은거 같습니다.


미국의 한 온라인 매체에서 이런 문제점을 지적하기도 했는데요, 판문점 남북직통전화에 마이크로소프트사의 구 윈도우xp를 사용하는것으로 보인다고 보도했습니다.


한 사진에 찍힌 모니터에서 보이는 구불구불한 언덕과 하늘을 담은 그림이 윈도 XP의 디폴트 배경화면이라는 것이 그 근거라고 합니다.



다른 배경화면을 보여주는 사진도 있지만, 여기서는 윈도 XP의 작업표시줄이 보인다고 이 매체는 전하고 있습니다. 자세히보면 그렇네요.


윈도우xp 등장?윈도우xp 등장?


정확히 어떤 시스템으로 구성되어있는지는 모르겠지만, 단순 다이렉트로 남북이 연결된 상태라면 윈도우xp를 쓰든 msdos를 쓰던 상관없을것입니다.


하지만 혹시나 인터넷 전화(VOIP)등을 사용한다면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매우 중요한 통화를 하는 남북직통전화를 설마 불안하게 만들었을까요?


윈도우xp 가 자세히 보인다.윈도우xp 가 자세히 보인다.


말그대로 직통전화이기 때문에 다이렉트로 연결되었기를 바래봅니다. 해외언론에서는 이 같은 문제를 지속적으로 제기하며 보도하고 있는데, 아직까지는 우리 정부의 반응은 없습니다.


그냥 무시하는거 같네요. 그래도 윈도우xp라니 조금은 당황스럽습니다. 참고로 윈도우xp는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2014년으로 끝으로 공식적으로 업데이트 지원을 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