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거래소 폐쇄에 따른 비트코인 폭락 중 입니다

정부가 깔을 빼들은거 같습니다. 11일 박상기 법무부 장관이 '거래소 폐쇠' 발언을 하였고, 이 발언 뒤에 실제로 비트코인 가격이 폭락을 거듭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사실 2,100만원 이상이었던 비트코인은 현재 1,700만원대로 떨어졌고, 앞으로도 계속 떨어질것으로 보입니다.


무엇보다 이번 박상기 법무부 장관의 판단은 어쩌면, 더 심해지는 가상화폐 시장을 컨트롤 하려고 하는것이 아닐까 조심스럽게 생각해봅니다.


그래서인지 이날 열린 신년 기자간담회에서 가상화폐에 대한 우려가 생각보다 크기 때문에 거래소를 통해서 가상화폐거래를 금지하는 법안을 추진중이라고 합니다.


이와함께 가상화폐 거래소 폐쇄도 계획중이라니 가상화폐 시장은 그야말로 패닉상태가 아닐까 생각 됩니다. 필자 또한 가상화폐는 현재 투기와 비슷한 양상을 보이고 있고, 불안요소가 한 두가지가 아니라고 생각 됩니다.


존버족의 처절한 상황(출처:뽐뿌 커뮤니티사이트)존버족의 처절한 상황(출처:뽐뿌 커뮤니티사이트)


▲ 한 온라인 커뮤니티사이트에서 재미있는 움짤 영상이 있길래 올렸습니다. 제목이 '존버족 근황.gif' 이라는 글 제목이며, 여기서 말하는 '존버'라는 뜻은 '많이 버티는' 이라는 뜻입니다.


그래서 이번 가상화폐 거래소 폐쇄는 어쩌면 예견된 것이 아닐까합니다. 무엇보다 가상화폐를 통해서 자금세탁이라던지 사기, 유사수신 등 불법적인 목적으로 활용되기도 합니다.


실제로 예전 인터넷 서비스 업체인 인터넷 나야나 해킹 사태에서도 해킹범은 가상화폐인 비트코인을 요구했었습니다. 이처럼 범죄에 악용될 우려가 있는 것이죠.


1) 현재 2018년 1월11일 오후 3시 기준으로 비트코인 가격은 1,7610만원입니다. -21%정도의 하락하고 있고, 대부분의 다른 가상화폐들도 모두 20% ~ 최대 30%이상하락 중입니다.



채팅창을 보게되면, 대부분 부정적인 이야기들을 하고 있으며, 분위기가 많이 안좋습니다.



2) 가상화폐 앱 2개를 이용해서 확인해봐도, 역시나 가격하락은 어쩔수 없나봅니다. 지속적으로 하락중에 있습니다.



정부의 강력한 규제가 발표되면서 빗썸, 업비트 등 각종 가상화폐거래소는 현재 서버폭주 상태라서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예상은 했던 결과인것 같고, 앞으로 어느정도의 파급력이 생길지 지켜봐야될것 같습니다. 혹시 모릅니다. 이렇게 하락하다가 다시 상승할지, 아니면 더 폭락할지 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