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텐(qoo10) 아이폰se 스마트폰 해외 직구 사이트 추천할만 한 곳일까?

2~3년전부터 직구족이라고 해서 해외에서 직접 구입을 하는 이용자들이 많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저렴한 비용으로 브랜드 있는 상품이나, 품질 있는 좋은 제품을 구입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국내 제품을 해외에서 직구로 구매하면 더 저렴하다는 이유 때문에 사용자가 많아짐으로 인해서 국내 업체들이 칼을 빼놓았는데요, 바로 자사제품에 대한 a/s 규정이 강화되어 직구족들에게 불이익을 주게 되었습니다.


그래도 국내가격보다 훨씬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해외 직구 사이트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졌고, 저도 아이폰se 구매를 해보려고 찾아보던중 쿠텐(qoo10) 이란 사이트를 알게 되었습니다.



저는 사실 아이폰se를 알아보기 전에 이베이에서 윈도우10 정품인증 키를 구매한 적이 있습니다. 직구라고 이야기하기에는 조금 애매하긴 하지만, 그래도 해외 직구 사이트에서 구입한것이어서 그렇게 생각합니다.


아무튼 쿠텐 이란 사이트에서 구입을 시도해보려고 찾아봤습니다. 생각보다 아이폰se가격이 저렴하길래 순간적으로 구입 충동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37만원이라는 가격은 정말 매력적이었습니다.



아이폰 se 16G 스페이스그레이를 선택하였는데, 가격이 대충 40만원까지 올라가게 됩니다. 자세히보게되면, 쿠폰이 있는데, 이 쿠폰을 사용하게 되면 최대 4만원까지 할인 됩니다. 그래서 아이폰se 16G 모델을 35만원에 구입할 수 있는 것입니다.



이렇게 직구사이트에서 구매하게되면 장점은 홍콩판이어서 카메라 무음과 국내 리퍼가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배송시간이 조금 걸린다는 것밖에는 없죠.



그런데 이렇게 구매하면 정말 저렴한 것일까요? 국내 정품발매 가격이 49만원 이기때문에 괜찮네? 생각했습니다. 아닙니다. 절대로 저렴하게 직구 아이폰se를 구매할 수 있는게 아니었습니다.


직구사이트에서 아이폰se 16G 가격을 35만원에 구입할 수 있지만, 국내 정품발매 되는 아이폰se 32G 모델이 49만원이기 때문에 오희려 국내 정품발매 제품이 더 매리트 있습니다.



그외 여러 해외 직구 사이트 몇군대 업체를 확인해봐도 비슷하였습니다. 보통 이런식으로 판매하는 스마트폰 같은 경우에는 완전 새상품은 많지 않고, 리퍼 제품이 많습니다.


문제 있는 제품을 다시 한번 수리해서 재판매하는것입니다. 그래서 가격이 저렴하게 나온것이지만, 그렇다고 정말 가격이 저렴한것도 아닙니다.



순간 구입하고 싶은 욕심이 생겼지만 그만뒀습니다. 현재 필자는 아이폰5s, 갤럭시s6를 사용하고 있는데, 스마트폰 교체를 고민해본적은 많지 않습니다.


가끔식 새로운 아이폰, 갤럭시 시리즈가 공개되면, 순간 욕심이 생기지만, 다시한번 고민하다가 안사게 됩니다. 정말 필요한 제품인지 생각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현재 갤럭시s6는 삼성페이의 장점과 오래된 제품이기 때문에 쌩폰으로 막 써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5s도 마찬가지입니다. 배터리만 교체하면 앞으로 2~3년은 더 사용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글을 쓰다보니 두서없이 두리뭉실하게 쓰게되었는데요, 결국에는 조금 손이 많이 가고, 신경을써야겠지만 스마트폰 해외 직구 사이트를 이용해서 구입하는것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고, 좋은 방법일수 있겠지만 국내 정식발매 제품을 구입하는게 편하고, a/s걱정없고 좋은점도 많은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