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알뜰폰 요금제인 헬로모바일 통신사 사용 후기

필자가 알뜰폰 사용한지 벌써 4년이라는 시간이 흘러가고 있습니다. 그 이전에는 KT에서 호갱이 되어 매달 6만원이상의 휴대폰 요금을 납부했었습니다. 솔직히 6만원치의 폰 사용을 하지 않았는데 말이죠.


하는것이라곤, 카톡, 문자 아주 가끔, 전화가끔(업무적인거 포함), 데이터는 대부분 와이파이 환경에서 사용... 이러다보니 너무 아깝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4년전에는 폰태크라고 해서 최신스마트폰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거나 0원으로 구입할 수 있었습니다. 다만, 3개월 의무사용, 6개월 의무사용이 있었죠. 요금제도 정해진거만 사용 가능했습니다.


그래도 3개월 ~ 6개월만 사용하고, 스마트폰을 되팔아도, 꽤 남는 장사였습니다. 그 때 당시에는 정부규제도 없었고, 통신사 및 스마트폰 제조사에서 적극적인 지원을 해줬기 때문입니다.


그렇게 필자는 kt 호갱(호구 고객)으로 지내다가 뒤늦게야 스마트폰을 자주 교체해야 이득이라는걸 깨닫게 되어 1년가량 여러 스마트폰을 사용했었습니다.


그러던중, 알뜰폰이란것을 알게 되었고, 생각보다 요금제가 엄청 저렴했습니다.


1) 알뜰폰 통신사 중 헬로모바일이라는곳이 있습니다. 제가 최초 초기에 개통한 일이 2014년 11월17일에 이곳에서 개통을 시작했습니다. 당시 조건없는 USIM LTE21를 사용했었습니다. 한달 전화요금 2만3천원이 나왔습니다.



2) 그러다가 2016년1월1일에 다시 요금제를 변경하였는데요, 조건없는 반값 USIM 수다18을 선택했습니다. 이 요금제의 장점은 같은 kt 통신망에서 통화 무제한, 데이터 750MB(이월가능),KT와이파이 무제한, 문자 무제한, 통화 130분이었습니다.



3) 조건에 비해서 요즘제가 워낙 저렴하기 때문에 한달 부가세 포함해서 19,800원만 지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까지도 이 요금제를 사용중에 있고, 지금까지 불편한점은 경험하지 못했습니다.



4) 이처럼 세부적으로 사용량을 인터넷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알뜰폰 신청은 웹사이트에서 사용자가 직접 신청해야되고, 유심(USIM) 1개만 달랑 배송되기 때문에 별도의 공기기 스마트폰이 있어야됩니다.



5) 재미있는 사실은 현재 제가 사용하고 있는 '조건없는 반값 USIM 수다18' 요즘제가 사라졌습니다. 워낙 조건이 좋다보니, 헬로모바일에서 이 요금제를 없애버린게 아닐까 생각 됩니다.



제 주변에는 요금제를 아직도 5만원 이상 사용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제가 물어봅니다. 한달 통화랑 데이터 사용량이 얼마나 되냐고요. 대부분 사용량이 적다는걸 알게되었습니다.


그래서 요즘제 선택을 어떻게 해야되는지 알려준적이 있었는데, 제가 알려준 방법으로 요금제를 변경하신분들은 월 폰 요금이 확 줄어들어 고마움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꼭, 알뜰폰을 사용하는것이 능사는 아닙니다. 요즘 알뜰폰 시장이 빙하기이고, 3사 브랜드 통신사(SKT, KT, LG)에서 워낙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서 이용자에게 좋은 혜택을 많이 주고 있습니다.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것은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서 스마트폰 요금제를 현명하게 선택해야된다는것입니다. 월 1만원 차이가 1년이 되면 12만원이고, 2년 약정을 하셨다면, 24만원입니다.


월 통화, 데이터 사용량이 많으신분들은 그에 맞춘 요금제를 이용하면 좋을거 같습니다. 아무튼 전 헬로모바일에서 kt 알뜰폰 요금제를 약정 없이 4년가냥 이용하면서 기존보다 통신요금을 많이 절약할 수 있게 되어 기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