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치잇 잉글리시 게임같은 영어학습 어플(앱) 입니다

영어공부를 마음먹고 시작해본적이 언제였는지 기억이 가물가물합니다. 필자는 영어를 썩 좋아하는 편은 아니지만, 나름 노력을 해봤지만, 결과는 좋지 못했습니다.


매번 새해가 시작되면, 목표중 하나로 꼽히는게 영어공부입니다. 어떤 방법으로 영어공부를 가볍게 시작해볼까 고민하다가 갤럭시s6를 이용해서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접속해봤습니다.


그중에서 제 눈에 보이는 앱이 하나 있었는데, 캐치잇 잉글리시 라는 앱이었습니다. 이앱의 특징은 마치 게임을 즐기듯이 영어공부를 도와주는 앱입니다. 그럼 사진을 보면서 간단히 설명드리겠습니다.


캐치잇 잉글리시


1) 처음 앱 설치를 하고 나서 이렇게 유저 정보입력을 해야됩니다. 다만, 처음 닉네임 설정은 두번다시 변경할 수 없으니 신중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기초문법이나 각각의 카테고리에 맞춰서 데이터 다운로드를 해야됩니다. 난이도 설정도 할 수 있는데요, 저는 영어 완전 초보라서 단어 학습, 문장 학습에 모두 초보를 선택했습니다.


2) 사진처럼 정말 어벙벙한 케릭터가 하나 서있고, 여기 저기 터치를 하다보면 근방 게임이 어떤것인지 감잡을수 있습니다. 이부분에 대해서는 별도로 설명 드리진 않겠습니다.



3) 게임 진행은 이렇습니다. 그림(사진)이 보이고, 한글로 문장이 보입니다. 그리고 빈칸에 어떤 문장이 들어가야 올바른지 체크하는것입니다. 성공적으로 문장을 완성하게 되면, 마이크를 이용해서 직접 발음을 해봅니다.



혹시나 문장을 읽다가 잘못 읽거나, 제대로 된 문장 입력을 못한다 하여도 당황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처음부터 다시 반복적으로 진행하게 됩니다. 게임이라고 해서 게임오버는 되지 않습니다.



4) 꼭 게임처럼 콤보기술들도 있는데, 이건 별다른건 없고 계속 진행하다보면 나타나게 됩니다. 문장을 모두 완성하게 되면, 이처럼 풀이 점수 및 누적 콤보수, 경험치를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5) 앱 내에서 질문게시판이 별도로 있기 때문에, 그때그때 궁금한점은 질문해보세요. 캐치잇 잉글리시의 장점은 순위 시스템이 있어서 자신의 현재 랭킹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순위시스템이 있게 되면, 경쟁심이 생겨서 더욱 영어 공부에 집중할 수 있는 장점이 있을것 같습니다. 저 같은 초보자들은 더욱 열중하겠네요.


6) 메인 화면으로 넘어가게되면 다양한 카테고리들이 존재합니다. 기본적인 시작하기 생활영어부터, 기초, 고급 영어배우기 까지 다양합니다.



이 앱은 무료로 즐길 수 있고, 유료인앱결제도 있지만, 불필요하게 결제는 안해도 충분히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게 장점입니다. 그리고 안드로이드, 아이폰 등 다양한 기기에서 연동이 되는점도 여타 게임과 비슷합니다.


게시판을 통해서 궁금한 점과 공지사항 등 세부적으로 확인해볼 수 있는점인 좋아보입니다.


영어공부를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앱은 정말 많습니다. 다만, 사용자 스스로의 의지가 중요한거 같습니다. 아무리 환경이 좋다고 해도, 본인이 결심하고 노력하고, 실천이 되지 않는다면 결과는 제자리라 생각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