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업데이트 파일 삭제 방법 입니다

윈도우를 사용하면서 가장 귀찮은 순간이 아마도 어느순간 설치되어버린 업데이트 파일일 것입니다. 그리고 컴퓨터를 리부팅하게되면, 구성요소 설치와 함께 자신도 원치 않게 업데이트가 되어버립니다.


물론 윈도우를 사용한다면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를 하는것이 좋긴하지만, 가끔식 불필요한 업데이트는 하지 않는것도 도움이 됩니다.


최근 인텔 멜트다운 이슈로 인해서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잦은 업데이트를 지원하고 있는데요, 오히려 사용자에게 불편만 주고 있습니다.


그래서 윈도우10 사용시 업데이트 파일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업데이트파일 삭제방법


1) 윈도우 키 -> 설정 -> 업데이트 및 보안을 선택합니다.



2) 사진과 같이 업데이트 설정환경으로 접근하게 됩니다. '설치된 업데이트 내역 보기'를 클릭합니다.



3) 그럼 이처럼 설치된 업데이트 내역 보기가 나타납니다. 생각보다 업데이트 리스트를 많지 않지만, 괜히 신경쓰이는건 왜 그런지 모르겠습니다.



눈으로 근방 확인이 될텐데요, '업데이트 제거'를 선택합니다.



4) 그럼 이처럼 제어판 프로그램 및 기능 항목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삭제하는 방법은 구성요소의 이름을 선택하여,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5) 그럼 이처럼 업데이트를 제거하시겠습니까? 라고 보이는데, Y(예)를 클릭합니다.



6) 업데이트 파일 삭제된 모습입니다. 혹시나 윈도우 업데이트 지우기 및 파일 삭제를 원하신다면 이러한 방법으로 진행하면 수월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지금 소개해드린 방법은 윈도우10에서의 방법인데, 윈도우7, 8.1 에서도 비슷한 방법으로 진행하면 됩니다. 다만, 업데이트 파일 삭제를 한다고 해도, 다시 업데이트 파이을 다운받기 때문에 원치 않다면, 업데이트 중지를 설정하시면 될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