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펌핑 가상화폐 등락 및 알트코인 최신 실시간 속보 어플(앱)

정부가 가상화폐 거래소의 신규회원 가입 및 개설을 오는 30일쯤 허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30일 가상화폐 거래소 계좌 실명 확인 시스템을 도입할 은행은 총 5곳으로 국민, 신한, 기업, 농협, 산업 은행 등 총 5곳입니다.


실명확인 시스템이 도입되면 신규 회원이 계좌 개설 서비스를 시작할 수 있게 됩니다. 이에 따라 신규 회원가입자수가 늘어날것으로 보입니다.


이에 따라 각종 스마트폰 앱을 이용한 가상화폐 등락 시세표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데요, 코인펌핑이라는 앱은 가상화폐 등락률을 확인할 수 있고, 알트코인에 대한 최신 실시간 속보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코인펌핑앱을 이용하여 비트코인, 비트코인캐시, 머큐리, 리플, 레드코인, 모네로, 지캐시 등 다양한 코인시세를 한 눈에 파악해볼 수 있습니다.



2) 김프차트를 이용한 시세파악도 세부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앱을 만든 운영자가 실시간으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주는것도 독특한점인거 같습니다.



다만, 실시간 채팅창이 없다는점은 정말 많은 아쉬움을 남기는 앱이었습니다.



3) 아무튼 코인소식, 정보공유, 수익인증 등 다양한 카테고리들이 존재하는데, 자주 올리는 사람들만 올리는것 같고, 내용이 그렇게 전문적이라고는 말씀드릴순 없지만, 경험담을 들어볼수 있어 좋았습니다.



4) ICO소식에 대해서도 알아볼 수도 있고, 데드코인 정보도 확인가능합니다. 그리고 설정화면에서 알림 설정, 에디켓 설정, 즐겨찾기 보관함 등이 있습니다.



5) 설정부분을 조금 더 자세히 보게되면, 방해금지 시간 켜기와 소리, 진동, 다중 알림 아이콘 표시, 중요알림 팝업 표시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코인정보에 대해서 1분 ~ 5분 사이 설정해둔 시간에 맞춰 울리게 됩니다.



저는 심심할때 가상화폐 시세를 보곤 하는데요, 주로 사용하는 앱은 코인시세, 코인나우 였습니다. 이번에 코인펌핑을 사용하게 되어 재미도 있었고, 어플들 마다 각각의 개성이 있다는점도 알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