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잘 몰랐던 SNS 잘못된 눈 상식 6가지

오늘 우리는 소셜미디어(SNS)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너나할 것없이, 온라인에서 친구를 사귀고, 소통하며, 재미있는 영상을 올린다던지, 건강이라던지, 우리생활에 꼭 필요한 정보들도 많이 올라옵니다.



다만, 그중에서 잘못된 상식이나 제대로 전달하지 못하는 정보들도 있습니다. 이러한 정보들을 조금은 가려서 들을 필요가 있다고 생각 됩니다.


우리가 평소 알고 있던 눈과 관련된 상식들중에서 잘못 알고 있던 내용들의 자료를 찾아서 정리해보았습니다.


1. 어두운 조명은 우리에게 시력을 나쁘게 할까?


반드시 그런 것은 아닙니다. 밝지 않은 조명 아래에서 책을 읽는 것은 노령화될수록 어려워지지만 시력을 떨어뜨리게 하지는 않는다고 하네요.



2. 오랜시간동안 컴퓨터 작업을 하면 눈이 나빠질까?


이것 또한 잘못된 상식중에 하나인데요, 컴퓨터 화면을 장시간 본다고 해서 시력이 나빠지지 않습니다. 하지만 컴퓨터 작업이 길어지면 눈이 피로해지면서 초점이 흐려져 두통을 야기할 수도 있따네요. 또 작업에 몰입하면서 눈깜박임이 둔해지면 눈이 따가워지고 안구건조증이 발병하기 쉽습니다.



3. 평소 눈을 자주 찡그리는 습관을 가지면 어떨까?



이것 또한 무관합니다. 눈을 자주 찡그리면 눈가에 잔주름이 생길 가능성이 높아지기는 하겠지만 시력에는 영향을 주지 않는다고 합니다. 하지만 자주 눈을 찡그린다면 다른 근본적인 문제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병원에 방문해보세요.



4. 난 눈이 건강하기 때문에 안과검진은 필요없다?


자신의 몸은 아무도 모릅니다. 눈 뿐만 아니라 정기적인 건강검진은 꼭 받으세요. 또한 정기적인 안과검진은 반드시 필요합니다. 실명을 유발하는 주요 안과질환은 발생 초기에 특별한 자각증상을 느끼지 못하기 때문이죠.



5. 당근이 과연 시력에 도움이 많이 될까?


당근이 눈건강에 좋기는 하지만 시력을 향상시키는 유일한 식품은 아닙니다. 눈에 유익한 성분인 카로티노이드는 당근뿐 아니라 시금치와 케일, 피망 등에도 들어있기 때문에 다양한 음식들을 섭취하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6. 그럼 시력손상을 예방하는 방법은 없을까?


있습니다. 좋은 시력을 유지하는 방법은 올바른 식습관, 운동 등으로 건강을 지키는 것입니다. 금연, 자연식 위주의 식사와 적당한 운동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특히 고혈압과 당뇨는 각각 황반변성과 당뇨망막병증 같은 실명질환의 원인이 되기 때문에 눈건강관리에 특히 신경 써야 합니다.



가장 정확한 정보는 관련 전문의에게 상담 받으시는게 좋은것이고, 인터넷이나 SNS등에서 이야기하는 정보들은 가볍게 참고만 하실것을 추천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