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조선 뜻 VS 노오력 의미는 무엇일까?

요즘은 새로운 언어들이 정말 많이 생산되는거 같습니다. 국어원에 등록된 언어말고도 사회를 풍자하거나 긴 단어를 짦게 사용하기 위해서도 생산된 단어들도 많죠.

오늘은 [헬조선] 이란 단어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헬조선

.


헬조선이란 단어가 탄생한 시기는 2010년 1월에 새로운 인터넷 신조어로 등장하게 되었습니다. 헬(Hell: 지옥)과 조선의 합성어로 '한국이 지옥에 가깝고 전혀 희망이 없는 사회'라는 의미를 뜻합니다.

그야말로 암울한 뜻이라는거죠. 다른 뜻도 있습니다. '한국이 지옥과 비견될 정도로 살기 나쁜 나라'라는 의미도 있다고 합니다. 결론은 부정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는거죠.

헬조선과 비슷한 단어들도 존재하는데,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라는 게임에 등장하는 장소인 '지옥불반도'라는 단어도 사용된다고 합니다. 

노오력

기성 세대가 청년 세대에 하는 조언이나 충고 등을 비꼬울때 사용되는 단어가 '노오력'이라는 단어 입니다. '노력' 이란 단어를 풍자해서 사용된 것이죠. 옛날에는 노력해서 성장하였는데 왜 요즘 젊은이들은 '노오력'을 안하냐고 질책하는 것입니다. 비슷한 단어로 '노력충' 이란 단어도 많이 사용 됩니다.

이밖에도 헬조선과 노오력에 관련된 각종 사이트 및 SNS등에서 급속도록 퍼져나가고 있습니다. 과연 기성세대들이 봤을때 요즘 청년들이 '노오력'이 부족해서 '헬조선' 이란 단어를 사용하며 사회를 비난하는것일까요?


▣포스팅 내용이 마음에 드셨다면 공감 하나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