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살면서 건강을 지키는 현명한 방법 4가지

100세 시대인 요즘 누구나 건강을 위해서 신경을 많이 쓰게 됩니다. 한 해가 시작되면서 건강관리에 신경쓰려는 사람들이 많아졌을 겁니다. 건강한 삶을 살기 위해서 각종 건강기능식품 및 음식 섭취, 그리고 운동 등을 하게 될텐데요. 어떤 방법들이 좋은지에 대해서 정리해봤습니다.

1. 걷기 운동은 건강의 가장 기본

초등학교때 학교 담임선생께서 지겹도록 이야기 하던것이 생각납니다. 마음껏 운동장에서 뛰어놀고, 많이 걷는것이 성장시기에 정말 중요하고, 나이들어서도 꾸준히 걷는것은 장수할 수 있는 비결이라고 이야기를 했었습니다.


이렇듯 걷기 운동은 건강의 가장 기본이며, 현대사회에서 자가용이 대중화되면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걷는것에 신경을 덜 쓰게 되었습니다. 혹시나 사무실이 3층에서 5층 사이라면 계단을 이용한 걷기 운동을 해보시는건 어떨까요? 걷기 운동은 심장병 예방과 함께, 골다공증, 성인병, 비만, 고혈압 개선등에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2. 음료수 보다는 물

목이 마르면 물을 마셔야되는데, 음료수를 즐겨 마시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물은 우리몸에 가장 필요한 요소이고, 인간이 태어날수 있도록 만든것입니다. 우리가 갓난아기 때에는 90%가 물이고, 성인은 60 ~ 70%가 우리몸에 수분으로 차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우리몸에 수분이 50%이하가 되면 사망하게 된다는데요, 물을 잘 마시는 사람이 피부도 좋고, 빨리 늙지 않는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저 또한, 음료수보다는 물을 주로 마시고 있습니다.


3. 강황과 생강은 면역력을 높여준다

잘 모를수도 있는 강황은 생강과에 속하는 식품중에 하나 입니다. 생강은 대표적인 면역력을 높여주는 최고의 식품인 것입니다.

강황 같은 경우 따뜻하고 맛이 쓰고 매운것이 특징이며, 이에 따라 혈액순환장애에 의한 제반증상을 치료해 줍니다. 어혈을 치료하고 기운을 통하게 하며 통증을 억제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생강의 경우 향신료로도 사용되고있으며, 편강, 생강정과 등으로 가공되기도 합니다. 생강은 보통 100g당 53킬로칼로리로 칼로리가 매우 적어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효과가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생강은 구토를 멈추게 하고, 위의 기를 열어 소화흡수를 도우는데 도움을 줍니다.

4. 웃음을 모든 스트레스 해소와 면역세포 활성화에 도움준다

옛날에 얼굴에 미소가 많고, 잘 웃는 사람은 장도 건강하고, 잘 웃는다라는 말이 들어본적이 있습니다. 웃음 자체가 부정적인 생각을 긍정적으로 바꿔주기 때문에 우리 몸을 이완시켜주는 작용을 하는 것입니다.


특히 장의 긴장을 이완시켜줌으로써 면역력을 강화시켜주는데 큰 도움을 주고 있고, 자주 웃게 된다면 면역세포 또한 활성화 됩니다. 우리가 이미 잘 알고 있듯이, 웃음이 많으면, 스트레스 호르몬을 해소시켜주며, 엔도르핀과 같은 행복감을 높여주게 됩니다.

건강을 챙기는 방법은 어쩌면 간단한거 같습니다. 가장 기본적인것부터 실천해본다면 건강하게 오래살 수 있을것으로 저는 믿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