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공무원 보수표를 통해 근속승진 가능한 직급유형

일반 서민 기준으로 봤을때 가장 안정적인 직장을 꼽으라면 바로 공무원을 선택할 것입니다. 대기업은 돈 많이 주는 대신 그만큼 정신적으로 육체적으로 힘든곳이 많은 반면, 공무원은 기술직, 국가직 외에 행정업무를 하는 사람들 같은 경우에는 비교적 편안하게 근무하는건 사실입니다.

이 때문에 해마다 공무원 임용준비생들이 늘어나고 있고, 일반회사에 지원하려는 능력있는 인재들은 안정적인 직장을 위해서 공무원을 선택하고 있습니다.


그이유는 앞서 설명 드렸듯이 정년이 보장된다는 점과 각종 수당을 포함하게 되면, 웬만큼 중견기업 이상의 연봉을 자랑하기 때문 입니다.

오늘 그래서 간단히 2018년 공무원 보수표(봉급표) 및 근속승진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1. 국가직 공무원 종류

국가직 공무원의 경우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소방공무원이 곧 전환될 것으로 보이고 있으며, 보통 승진 종류에 따라서 승진할 수 있는데, 최저 연수가 존재하게 됩니다.


보통 3급이상은 2년이상이고, 4급 이상은 3년이상, 5급은 4년 이상, 6급은 3년 6개월 이상, 7, 8급은 2년이상, 9급은 1년 6개월만 근무하게 되면 승진이 이뤄집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일반적인 민간기업이랑은 차이가 있는건 사실입니다.

2. 국가직 공무원의 일반승진 방법

국가직 공무원의 경우 알빈승진을 하는것은 5급, 7급 이하이고, 기능직 공무원은 동일직렬의 하급공무원 중에 국가직 공무원 승진후보자 명단에 포함되는 자들을 대상으로 승진이 이뤄지게 됩니다.


3. 국가직 공무원 근속승진 및 우대조건

국가직 공무원의 근속승진과 우대조건은 경력이 쌓이게 되면 자동으로 차등 승진이 되게 됩니다.


우대승진 같은 경우 일반직 9급을 대상으로는 4년 이상 이고, 읍, 면, 동에서 6개월 이상 계속 근무하고 있는 인원을 말하게 됩니다.


4. 2018년 공무원 봉급표

2018년 공무원 봉급표(보수표)가 공개됨으로써 매년 공무원들의 월급은 인상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중소기업 및 소기업에서는 월급 인상이 되는 경우는 드문게 사실 입니다.


물론 공무원 월급이 올라가면서 정부에서 민간기업을 압박하게 된다면 어찌어찌 월급이 오를수 있겠지만, 차이가 나는건 어쩔수 없습니다. 표에 나와 있는 공무원 봉급표가 전부라고 생각하시면 안됩니다.

저기에 + 1.5배 정도를 붙이면 될것 같습니다. 보통 각종 수당을 제외한 기본급이 표에 나와 있는 급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