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국방부 기숙학교 여학생들의 숨겨진 비밀 5가지

러시아 국방부의 여자 기숙 학교는 군인의 딸들만을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러시아 영웅, 20년 이상 근속한 군인 및 병역 의무를 수행하다 사망한 군인의 딸들에게 우선 입학권이 주어지는것이죠. 매년 11세 소녀 120명 이 입학하지만 희망자는 훨씬 더 많다고 합니다. 경쟁률은 6대 1이지만 40대 1까지 되기도 하는데, 이는 러시아 최고 대학들의 경쟁률과 비슷하죠.


1. 실력위주의 선발 시스템


혹시나 러시아 군인집안의 딸이라고 해서 손쉽게 기숙학교를 입학할 수 있는건 아닙니다. 기숙학교를 다니려면 부모의 공적이라는 배경 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건강과 성취도 면에서도 뛰어나야 하며, 심리학자가 후보자들을 테스트하고, 교육자들이 러시아어, 수학 및 외국어 지식을 시험을 보게 되는거죠. 기숙학교는 나름 자체 선발 시스템이 구축되어있기 때문에 체계적으로 러시아여군을 육성하도록 되어있습니다.


2. 국방부 기숙학교와 일반 학교의 차이점


기숙학교는 실제 삶의 축소판입니다. 학생들은 어려울 때도 있고, 눈물 흘릴 때도 있을것이지만 결국 모든 것이 나라를 위해 그리고 자신을 위해 노력하는 것이겠죠. 그녀들은 수영, 승마, 피겨 스케이팅, 레슬링, 심지어 펜싱까지 엄청난 운동들을 배우고 있었으며 뿐만 아니라 그림 및 악기 연주 등 다양한 예술적인 부분도 배우게 됩니다.



물론 일반 학교에서 배우는 과목들도 함께 배웁니다. 때문에 기숙학교를 졸업한 졸업생들은 군의관, 군 통역사를 하는 경우도 많으며, 대부분 사회에서 인정받는 인재가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3. 모든 것이 최고 수준


소녀들의 기숙 학교 시간표는 평일 주말 가릴 것 없이 수업으로 꽉 찼고, 2인용 기숙사 방으론 저녁이 돼야 돌아 옵니다. 그만큼 하루 일정이 빡빡하게 돌아가는 것이죠.



아침 일찍 일어나서 운동과 함께 하루를 시작하고, 수업, 보충 과목 공부등 끊임없이 배움을 지속적으로 받게 됩니다. 뿐만 아니라 주말에는 극장, 박물관, 콘서트 등 외출이 허락되었기 때문에 일주엘에 쌓인 피로를 한번에 풀수도 있었죠.


4. 힘든 교육과정


그러나 소녀들의 교육과 여가만 최고였던 것은 아닙니다. 생활 여건과 사용 비품도 군인과는 아주 달랐죠. 신입생에게는 졸업할 때까지 쓸 수 있는 노트북이 제공됩니다. 개인 옷장도 있죠. 뿐만 아니라 스키용 운동복 및 무도회 드레스 등도 함께 제공되었습니다.



기숙학교의 체육은 평범한 학교 체육이 아니었습니다. 수업 프로그램은 우주비행사 훈련센터 교수법을 바탕으로 개발됐으며 민첩성, 스피드, 인내력, 유연성 및 힘을 기르는 운동들이 포함됩니다. 레슬링이나 수영 같은 보충 과목은 스포츠 거장이 진행하며 그들 중 일부는 올림픽에 출전한 선수들도 존재하였습니다.


5. 주변의 끊임없는 관심


급식도 신경을 써서 전속 영양사가 존재하였습니다. 그만큼 학생들을 생각하였다는것이죠. 선생님들은 또 종종 학생들에게 작고 달콤한 선물을 주는데, 집과 떨어져 지내는 어린 소녀들을 격려하기도 하였습니다.



학생들과 선생님들과의 관계는 일반 학교와는 많이 다른것이죠. 어린 나이에 가족을 떠나 있는 학생들을 위해서 선생님들은 선생으로써라기 보단 가족으로써 학생들을 대한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