잭 웰치가 알려주는 오뚜기처럼 일어설수 있는 성공비결 10가지

잭 웰치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단어가 바로 '변화 혁신의 리더' 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1, 2위가 아닌 사업 철수, 식스시그마, 워크아웃, CAP, 벽 없느 조직등 오늘날 세간에 널리 알려진 대부분의 혁신 기법들이 그에 의해 창안됐거나 꽃피워졌었죠. 1981년 45세의 젊은 나이로 GE의 회장 겸 CEO에 취임한 이후 퇴임전까지 4,800억달러(541조원)을 벌어들임으로써 미국의 1위 기업으로 성장시켰습니다. 그가 말해주는 성공비결을 정리해봤습니다.

1. 사람에게 투자하라


가장 소중한 것은 당신과 일하는 사람들이며, 그들의 능력을 개발하면서 함께 일해 나갈 수 있는 것은 자질 입니다.

2. 시장을 지배하지 못하면 차라리 물러나라

망설임은 시간과 돈을 낭비할 뿐입니다. 만약 선두에 설 수 없다면 당장 포기하고 다른일을 알아 보는게 좋겠죠.



3. 현실에 안주하지 마라


한 곳에 머물지 않고 끊임없이 변화함으로써 목표에 보다 가까이 다가설 수 있습니다.

4. 서비스를 지향하라


잭 웰치는 서비스 개념을 도입해 GE를 제조업체 겸 서비스업체로 변모시켰습니다.

5. 과거는 버리고 미래를 준비하라


GE는 IT, 인터넷 등 새로운 것은 무엇이든 포용합니다. 잭 웰치는 미래를 지향하고, GE는 미래를 창조합니다.

6. 학습하는 리더가 되어라


끊임없이 학습하고 올바른 의사결정을 위해 노력해야됩니다. 실패를 통한 학습은 성공의 환희보다 훨씬 중요합니다.

7. 잭 웰치는 사람들과의 의사소통을 중시한다


그는 늘 솔직하며 있는 그대로를 말합니다.

8. 관료주의를 타파하라


잭 웰치는 입하 후 GE를 떠날 결심을 했습니다. 그리고 최고경영자에 오른 직후 관료제와 전면전에 돌입했다고 합니다.

9. 인내심을 가져라


하나의조기에만 머무르는 사람은 도태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잭 웰치는 한 조직에 머물면서 모든 것을 이루어 냈습니다.

10. 구멍가게를 경영하듯 하라


잭 웰치는 GE를 구멍가게처럼 경영하였습니다. 막대사탕을 팔건, 원자력 발전소를 팔건 그것이 중요한 것은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