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6에서 이미지 용량 줄이기를 하게 된 이유

스마트폰의 보급화로 인해 우리들의 생활은 한층 편리해지고 효율적으로 변환거 같습니다. 그중에서 가장 으뜸은 카메라를 별도로 가지고 다닐 필요없이 자유롭게 사진 촬영을 할 수 있게 된 점입니다. 2007년 처음 스마트폰을 공개한 애플 아이폰은 초기 카메라 해상도가 200만 화소의 카메라 화질을 자랑했으며, 당시로써는 획기적인 작품이었던 것이죠.


이후 전 세계적으로 급속도록 스마트폰이 보급되기 시작하였습니다. 지금은 아이폰7, 갤럭시s8 등이 출시되면서 하드웨어 성능이 웬만한 PC 성능 못지 않게 되었습니다.



저는 몇일전에 중고로 갤럭시s6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카메라 촬영을 몇번 해보고, 인터넷 커뮤니티 사이트 등에 사진을 업로드 하려고 했으나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

스마트폰 카메라 성능이 워낙 좋아진 덕에 이미지 용량 또한 커졌기 때문이죠. 그래서 찾은것이 '이미지 용량 줄이기' 어플이었습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플레이스토어에서 손쉽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제가 사용한 어플은 '이미지 용량 줄이기' 입니다.


사진처럼 4MB 정도의 사이즈를 가지고 있는 이미지를 줄여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른쪽 상단을 보게되면, [변환] 이라는 선택메뉴가 보이게 됩니다. 가볍게 터치해보면 [사이즈 조정] 박스가 보이게 됩니다. 저는 25%를 선택해서 변환을 시작했습니다.


간단한 안내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으며, [계속하기] 를 터치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 사진은 변환이 완료된 모습입니다. [ImageResized] 라는 디렉토리가 생성되면서 그 안에 이미지가 자동 생성되게 됩니다. 사진 화질도 크게 차이 나는 부분도 없으며, 이미지 업로드 제한된 사이트같은 곳에 자유롭게 업로드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