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인만 8명이 선정된 2017년 세계 최고의 부자 톱10

일반인들이 세계 최고의 부자가 누구인지에 대해서는 알 필요가 없을 것입니다. 그들을 만나기도 힘들뿐 아니라 가치관이 많이 다르기 때문이죠. 그래도 세계 최고의 부자가 과연 누구일까? 하는 궁금증은 생기기 마련 입니다. 매년 '포브스' 라는 잡지회사에서 세계 최고의 부자들을 선정합니다. 2017년에는 의외의 인물들 없이 역시 '예상'한 사람들도 자리잡고 있습니다.


사실 이미 1위는 정해져 있습니다. 빌 게이츠는 마이크로스프트를 창업한 이후 부터 지금껏 세계 최고의 부자 대열에서 내려온적이 없죠. 또한 투자의 신이라고 할 수 있는 워렌 버핏 또한 늘 상위권에 랭킹 되어 있습니다.

뒤를 이어 아마존의 제프 베조스, 자라의 오르테가 등이 순위에 거론되고 있죠. 대부분 우리돈으로 수십조원을 가지고 있는 세계 최고의 거부들 입니다. 재미있는 사실은 톱10 안에 드는 거부들이 사는 나라가 대부분 미국이라는 것입니다. 그만큼 미국이 경제대국으로써 최고의 위치에 있는 것이죠.

아래는 포브스가 선정한 '세계 최고의 부자 리스트' 입니다.

1. 빌 게이츠 (마이크로소프트, 미국) – 약 96조 원


세계 제1의 부호이자 부자의 상징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윈도우 제국을 이룩한 세상 모든 컴퓨터를 장악하고 있죠. 미국의 기업인, 기부재단 이사장, 프로그래머등 다양한 직업을 가지고 있습니다. 유대계로 아는 사람이 많은데 빌 게이츠는 영국계입니다.



2. 워런 버핏 (버크셔 해서웨이, 미국) – 약 85조 원


미국의 기업인이자 투자가이며, 뛰어난 투자실력과 기부활동으로 인해 흔히 '오마하의 현인' 이라고 불립니다.

3. 제프 베조스 (아마존, 미국) – 약 81.5조 원


미국의 기업가이며 투자자로, 아마존닷컴의 설립자이자 CEO입니다. 처음에는 인터넷 상거래를 통해 책을 판매하였으며, 이후에 넓고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고 있죠. 프린스턴 대학교를 졸업하고 1994년에 아마존닷컴을 설립하였습니다.

4. 아만시오 오르테가 (자라, 스페인) – 약 80조 원


세계 최대 매출을 기록 중인 SPA 브랜드인 자라를 설립했습니다. SPA 브랜드 중에서는 H&M과 글로벌 매출 1위를 두고 경쟁하고 있는 중이죠.

5. 마크 주커버그 (페이스북, 미국) – 약 63조 원


미국의 기업인으로, 페이스북의 공동 설립자이자 회장 겸 CEO로 잘 알려져 있죠. 하버드 대학교 재학 중, 같은 대학 친구들이었던 더스틴 모스코비츠, 에드와도 세버린, 크리스 휴즈와 함께 페이스북을 설립하면서, 세계 최고의 부자가 되었습니다.

6. 카를로스 슬림 엘루 (통신, 멕시코) – 약 61조 원


민영화 최대의 수혜자라고 볼 수 있는 세계 최고의 갑부 중 하나입니다. 빌 게이츠와 2010년 대부터 세계 1, 2위를 다투고 있는 인물로 잘 알려져 있지만 최근에는 주춤하여 6위까지 떨어졌습니다. 멕시코의 대통령급 영향력의 인물로도 잘 알려져 있죠.

7. 래리 엘리슨 (소프트웨어, 미국) – 약 58조 원


오라클의 설립자이자 CEO입니다. 2017년 기준 세계 7위의 부자이며, '실리콘밸리의 악동'으로 불릴만큼 사치스런 생활과 기행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영화 아이언 맨 2에 카메오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8. 찰스 코치 (다양, 미국) – 약 54조 원


공화당 기부자 중 대표적인 인물이 '코치 브라더스'로 불리는 찰스 코치(81) 입니다. 원유정제, 제지, 화학 산업을 소유한 코치 인더스트리의 회장을 맡고 있으며, '번영을 위한 미국인들(Americans for Prosperity)'란 싱크탱크를 만들어, 2012년 대선 때 미트 롬니 공화당후보에게 직간접적으로 약 318억 원 이상을 기부하기도 했습니다.

9. 데이빗 코치 (다양, 미국) – 약 54조 원


위에 설명드린 찰스 코치의 동생 데이비드 코치(77) 입니다. 형제끼리 비슷한 활동을 하면서 재산을 키웠었죠.

10. 마이클 블룸버그 (블룸버그 통신, 미국) – 약 53조 원


미국의 기업인이자 정치가이며 전 뉴욕 시 시장이기도 합니다. 2010년 개인 자산 180억 달러의 미국 8번째로 부자로 선정된 적이 있습니다. 또한 블룸버그 L.P.의 창립자이자 회사의 지분을 88% 소유하고 있습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