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급 실수령액 계산기 입니다.

대한민국 직장인들은 흔히 '월급쟁이'라고 말합니다. 매달 일정한 급여를 받으며 일하는 사람들을 일컫는 말로 사용되지만 창업이나 장사 등을 하는 사람들보다 턱없이 적은 실수령액을 받고 있는 실정 입니다. 월급은 10%가량을 세금으로 내기 때문에 월급쟁이들은 그만큼 하루하루 살기 힘든게 사실이죠.


특히 지금같은 경기침체와 고용불안, 청년취업난을 겪으면서 간신히 회사에 취업을 하였지만, 막상 자신이 받는 월급 실수령액이 얼마 되지 않는다는걸 보고 망연자실 한 경우가 많습니다.



그럼 자신이 실제 받고 있는 월급 실수령액 계산기를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곳을 안내해드립니다.



화면에 보면 [연봉계산기]라고 보입니다. 이곳에서 연봉/월급 중에 하나 선택하고, 받는 연봉을 입력하면 자동으로 계산해 줍니다.


연봉 5천만원인 사람의 실수령액은 겨우 350만원 정도 받고 있습니다. 생각보다 공제액이 엄청납니다.



그럼 연봉 3천만원 받는 직장인의 경우 어떻습니까? 5천만원보다 공제액이 반으로 줄어들었습니다.



연봉 1억 받는 사람의 실수령액 또한 궁금했습니다. 연봉 1억이면 800만원 이상 받을거 같았지만, 실상은 달랐습니다. 660만원의 실수령액을 받았으며, 공제액이 무려 160만원이었습니다. 소득세가 엄청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