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냉장고 적정온도 입니다

여름철이 되면 걱정 중의 하나가 바로 여름 냉장고 적정온도 유지입니다. 일반적으로 가정용 냉장고의 적정 표준온도는 냉동실은 영하 18도 냉장실은 영상 4도 정도입니다. 이것은 표준냉장이 성립되기 때문입니다. 냉장실 온도가 영상 1도이면 채소, 두부가 어느 정도 어는 온도이기 때문에 4도가 적당합니다.

또한, 겨울철에는 음식물이 시거나 상할 염려가 적기 때문에 6도로 맞춰도 무방합니다. 그리고 한 여름철에 잠시 쾌속 냉장을 위해서 1도로 맞추어도 상관없습니다. 이는 2시간 이내로 시행해야 합니다.



이렇게 냉장고 적정온도를 유지하려는 이유는 전기료나 기타 음식물이 얼거나 노화가 손쉽게 오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입니다. 신선도에 가장 많이 신경 써야 상한 음식을 섭취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여름철에는 식중독 위험에서 벗어날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냉동실 온도는 평균 영하 18도를 표준으로 하는데 이는 계절마다 겨울철에는 음식물의 산패가 적기 때문에 영하 16도로 설정을 해도 됩니다.


그밖에 봄이나 가을철에는 영하 18도를 표준으로 하고 한여름에는 아이스크림을 맛좋게 보관하기 위해서 영하 21도로 하는 것이 최고의 맛을 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간단히 정리해보면 일 년 내내 온도 설정 없이 좋은 냉동, 냉장 성능을 고루 느끼게 하려면 표준온도인 냉동실 영하 18도 냉장실 영상 4도로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