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iOS 12 업데이트 이후 배터리 수명 테스트 결과

필자와 같이 구형 아이폰5s를 사용하고 있는 사용자들이라면 아이폰 ios 업데이트에 대해서 많은 고민을 할 것입니다.


오래전부터 애플은 구형기기를 최신 ios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하면 속도와 배터리 수명이 낮아지는 결과를 보여줬습니다.



아이폰5s 에서 ios10 정도만 유지하고 더 이상 업데이트를 안하는것이 좋습니다. 속도와 배터리 수명 때문입니다.


저의 비슷한 생각을 하는 해외 유튜브 채널 아이애플바이츠(iAppleBytes)에서 아이폰5s, 아이폰6, 아이폰6s, 아이폰7 의 구형 아이폰에 대해서 각각의 테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기존 ios 11.4.1 와 ios 12 GM 버전을 설치 한 후에 긱벤치 배터리 테스트 기능을 이용해서 배터리 수명 상태를 정확하게 테스트 진행한 내용입니다.


이 영상이 공개되기전에는 ios12가 가장 성공한 ios버전이라고 알고 있었지만 사실상 배터리수명은 낮아지는 부작용도 함께 따르는거 같습니다.


아마도 아이폰xs,아이폰xr등에서 사용해야 정상적으로 ios12를 사용할 수 있을거라 생각 됩니다.


이 결과물이 공개되기전에는 애플은 ios12에서 앱 시작 속도는 40%, 키보드 작동 속도는 50% 개선되었고, 카메라 구동도 최대 70%까지 개선되었다고 발표했습니다.


기타 여러가지 기능들이 향상되기는 하였지만, 그만큼 배터리속도가 좋아지지 않았기 때문에 혹시나 구형아이폰을 사용하고 있는 사용자들이라면 ios12 업데이트를 한 번 고민해볼 필요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