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ppt 스크린샷, 화면 캡처 삽입 방법

파워포인트 ppt 스크린샷, 화면 캡처 삽입은 현재 사용중인 윈도우10에서 동작중인 프로그램을 그대로 유지한 채 가독성을 높이거나 정보를 압축해서 제공해주기 위해 사용 됩니다.


특히 파워포인트를 사용중에 있어, 빠르게 스크린샷을 찍음으로써 손쉽게 ppt 문서 작업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 기능은 Excel, Outlook, PowerPoint, Word에서 사용가능합니다.


파워포인트 스크린샷(화면 캡처)는 컴퓨터에서 연 프로그램 또는 창의 스냅숏을 캡처하는 데 유용합니다. 스크린샷 단축키를 클릭하여 열려 있는 프로그램창을 사용되게 됩니다.

파워포인트 스크린샷 삽입 예제

1) 그럼 예제를 통해서 파워포인트 스크린샷 삽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스크린샷은 한 번에 하나씩만 추가할 수 있습니다.



여러 개의 스크린샷을 추가하려면 반복적이 작업을 통해서 가능합니다. 파워포인트를 실행합니다. 상단 메뉴의 이미지 그룹에서 [삽입 -> 스크린샷] 메뉴를 선택합니다.



2) 그럼 현재 열려 있는 모든 창이 표시되게 되는데 사용할 수 있는 창 갤러리가 나타납니다. 그리고 나서 전체 창의 스크린샷을 문서에 삽입하게되면서 사진과 같이 됩니다.



3) 다음은 열려 있는 창에서 일부만 캡쳐하고 싶을때에 사용방법입니다. 마찬가지로 상단 메뉴의 이미지 그룹에서 [삽입 -> 스크린샷 -> 화면 캡처(C)] 를 선택합니다.



이것은 빠르게 열려 있는 윈도우 창을 수동으로 직사각형으로 선택해서 캡처할 수 있게 됩니다.


4) 그럼 이처럼 자신이 드래그한(선택한) 부분만 캡처해서 붙여넣기가 되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로 파워포인트에 삽입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불편하게 화면캡처 프로그램 사용을 할 필요없이 파워포인트 스크린샷 기능을 이용해서 캡처 후 ppt 문서내에 삽입할 수 있게 됩니다.

[TIP]

하나의 팁을 주자면 여러 개의 창이 열려 있으면 스크린샷 프로세스를 시작하기 전에 캡처하려는 창을 먼저 클릭하는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해당 창이 사용할 수 있는 창 갤러리의 첫 번째 위치로 이동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웹 페이지에서 화면을 캡처하여 파워포인트 문서에 삽입하려면 먼저 웹 사이트에서 화면을 클릭한 다음 파워포인트 문서로 바로 이동하여 스크린샷을 클릭하면 됩니다.


웹 페이지의 화면이 사용할 수 있는 창 갤러리의 첫 번째 위치에 배치되며 화면 캡처를 클릭하여 해당 화면의 일부를 선택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