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국가 부도의 날 다시보기 사이트, 줄거리, 김혜수, 유아인, 허준호, 조우진 후기

제목부터가 자극적인 [국가 부도의 날]. 실제 우리나라에서 발생된 IMF 외환위기 사태를 영화로 재미있게 풀어낸 것입니다. IMF는 국제통화기금입니다. 쉽게 이야기해서 나라에 돈빌려줘서 자기들 이득 챙기는 은행인데, 사체업체와 비슷할 정도로 악질인 곳이기도 합니다.


IMF 외환위기가 닥치면서 우리나라에서는 안정적인 직장이 사라졌으며, 오직 공무원만이 안정적인 직장이 된 나라가 되었습니다. 1997년 이후에는 벤처기업, 중소기업, 대기업 할 것 없이 대부분 부도처리되었고, 많은 사람들이 직장을 잃게 되었습니다.



물론 공무원은 끄떡없었는데, 그 이후부터 공무원이 짱이 되는 시대에 접어들게 되었습니다. 비정규직, 저임금, 노동시간 증가 등 국민들이 껴안아야되는 일들이 많아지게 되었고, 가장 큰 문제는 기업에서 손쉽게 직원을 해고할 수 있는 시스템이 정착되면서 오늘의 우리 사회가 된 것입니다.


아웃소싱도 아마도 그 이후부터 생겨나게 된 것으로 압니다.

영화 국가부도의 날 인물들 및 간단 줄거리

서론이 조금 길었는데, 정리해보면 [영화 국가부도의 날]은 우리나라 IMF 시대를 묘사한 것입니다. [모든 투자자들은 한국을 떠나라!! 지금 당장!]이라는 이메일 메시지와 함께 영화는 시작됩니다.


1997년, 대한민국 최고의 경제 호황을 믿어 의심치 않았던 그때의 시절을 기억나게 합니다. 곧 엄청난 경제 위기가 닥칠 것을 예견한 사람이 있었는데..



이 영화는 김혜수, 유아인, 허준호, 조우진 이 주연으로 등장하게 됩니다.


한시현 역을 맡은 김혜수는 한국은행 통화정책팀장 역으로 등장하게 됩니다. 전형적인 커리우먼 스타일로써,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유아인은 윤정학 역을 맡게 되는데, 뛰어난 감각으로 국가 부도를 미리 감지하고 과감하게 금융권에서 사표를 던지며, 인생 역전을 노리는 사람으로 등장하게 됩니다.



허준호는 갑수 역을 맡았는데, 작은 공장회사의 사장으로써 지극히 평범합니다. 그는 대형 백화점과의 어음 거래 계약서에 도장을 찍고, 소박한 행복과 꿈을 꾸는 사람으로 등장합니다. 한시현의 오빠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죽빵 때리고 싶을적으로 밉상 연기를 펼친 조우진은 재정국 차관 역을 맡게 됩니다. 그는 어려운 한국경제 상황을 완전히 뒤바꾸기 위해 IMF와 손을 잡고, 한국 경제를 뒤흔들게 되는데, 말투나 행동이 너무나도 시건방져서 보는이의 눈쌀을 찌푸리게 할 정도 입니다.



그만큼 연기력이 좋다는 것이겠죠.


영화 국가 부도의 날은 위기를 막으려는 사람과 위기에 베팅하는 사람, 그리고 회사와 가족을 지키려는 평범한 사람의 이야기들이 나오게 됩니다.

영화 국가 부도의 날 다시보기 토렌트 사이트 등장

각각의 캐릭터가 돋보이며 재미있게 시청할 수 있는 [영화 국가 부도의 날]을 영화관에서 보려고 했는데, 아직 개봉한지 얼마 되지 않아서, 토렌트 사이트에 등장하게 되었습니다.



구글에서 손쉽게 국가부도의 날 이라고 검색을 해보면, 상위에 토렌트 사이트가 검색되면서 torrent 자료를 손쉽게 다운로드 받을수 있습니다.


트랜스미션으로 국가부도의 날 토렌트 자료를 다운받아본 결과 26명의 시드원이 있고, 다운로드 속도도 꽤나 빠르다는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일반적으로 개봉한 영화의 경우 인기가 높으면, 토렌트, 웹하드 사이트에 올라오는 경우가 매우 느린데, 영화 국가 부도의 날의 경우 빠르게 업로드 되는것으로 봐서는 생각보다 평이 낮은것으로 보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영화는 반지의 제왕 같이 스케일이 큰 영화를 영화관에서 보는 맛이 좋았단것 같아요. 스케일이 작은 영화는 다운받아 보는것이 더 좋다는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