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PPT 엑셀 개체 삽입해서 표 만들어 사용해보기

마이크로소프트 파워포인트 PPT 에서는 각각의 슬라이드에 엑셀 개체 삽입이 가능합니다. 파워포인트 상에서 복잡한 데이터 연산이 필요할 경우 엑셀에서 계산한결과를 그대로 보여줍니다.


ms office 는 상호 개체들이 호환되기 때문에 파워포인트에서 엑셀 메뉴를 볼 수 있고, 엑셀화면에서 파워포인트 메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파워포인트 PPT 엑셀 개체 삽입 방법은 기본적으로 사용되는 Microsoft Excel 97-2003 Worksheet 라는 개체를 사용하게 될 것입니다.

파워포인트 PPT 엑셀 개체 삽입 방법

1) 간단한 표를 하나 만들어서 이해를 쉽게 해볼 생각입니다. 파워포인트를 실행합니다. 그리고 [삽입 -> 개체] 메뉴를 선택해야 됩니다.



참고 : 프레젠테이션에서 연결 된 개체 엑셀(Excel) 연결 된 통합 문서에서 활성, 상위 워크시트에서 모든 데이터를 표시합니다.


엑셀(Excel) 통합 문서를 저장 하면 프레젠테이션의 하게 되는 워크시트를 통합 문서를 처음 열 때 표시 되는 하나인지 확인하게 됩니다.



2) 개체 삽입을 할 수 있는 창 하나가 뜨게 되는데, 기존 엑셀 파일의 서식을 불러올수도 있지만, 개체 유형을 선택하여 새로 만들어 볼 수도 있습니다.



Microsoft Excel 97-2003 Worksheet 라고 보이는 개체를 선택해서 확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3) 그럼 파워포인트 슬라이드에 엑셀 개체가 삽입된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상태에서 표로 만들어 볼 수도 있고, 엑셀에서 사용하는 함수나 서식등을 모두 사용가능합니다.



4) 이 방법 뿐만 아니라, [삽입 -> Excel 스프레드시트(X)] 메뉴를 선택하게되면 엑셀 표로도 만들어볼 수 있습니다.



5) 혹시나 그냥 파워포인트 표 삽입을 원한다면 표의 시트를 적절하게 선택해서 삽입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필자는 테스트로 만들어보게되었습니다.



이 뿐만 아니라 파워포인트 PPT 에서 엑셀 개체 삽입 하는 방법들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오늘 소개한 방법은 가장 기본적인 방법입니다.


상황에 따라서 데이터 복사 및 붙여넣기도 할 수 있는데, 해당 내용은 다음 시간이 소개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