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지도 구글맵스(google maps) 해외여행 네비게이션 길찾기 사용법

3월이 되면서 날씨도 화창해지고, 나들이 가거나 여행을 즐기려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국내여행뿐만 아니라 해외여행을 떠나려는 사람들이 있을텐데, 해외여행시에 사용해야될 필수 앱은 바로 구글지도 구글맵스입니다.


구글맵스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앱이며, 아이폰 사용자들은 앱스토어에서 별도의 다운로드 과정을 통해 설치해야 됩니다.


필자의 경우 유럽신혼여행을 하면서 해외여행 네비게이션용으로 구글지도 구글맵스를 사용하면서 영어도 제대로 못하는 주제에 무사히 3주간의 긴 여행을 끝마칠수 있었습니다. 구글맵스가 없었다면 절대로 해내지 못했을 것입니다.

뛰어난 성능의 구글 지도앱 구글맵스

구글 맵스는 220개 국가와 지역을 아우르는 정확한 지도이며, 운전, 자전거 및 도보 이동을 위한 음성 안내 지원 GPS 내비게이션 기능을 기본적으로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대중교통 길찾기 및 지도를 15,000여 개 도시에서 제공되고 있는데, 한국에서는 카카오네비, T맵등을 많이 사용하지만 해외에서는 구글맵스가 답입니다.


또한 구글맵스는 최적 경로 검색을 위한 실시간 교통상황, 교통사고 정보 및 자동 경로 변경이 가능하며, 음식점, 박물관 등의 스트리트 뷰 및 실내 이미지를 바로 확인할 수 있어서 여행시에 가보고 싶을 곳을 미리 검색해서 찾아볼 수 있는 재미도 있습니다.

구글맵스(google maps) 길찾기 사용법

1. 사진과 같이 필자는 헝거리 부다페스트에서 특정 음식점이나 박물관 등 가고자 하는곳을 검색하게 되면, 어떤 경로로 이동해야되는지 자세히 나타나게 됩니다.



2. 내 위치에서부터 경로탐색이 세부적으로 나타나게 되는데, 스마트폰을 터치하면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각 나라별 언어가 별도로 표시되어서 이동표지판이나 트랩, 버스, 지하철 등 전광판에 보여주는 것 그대로 이동하면 됩니다. 시간까지 정확합니다.



3. 버스, 트랩 등 언제 이동수단이 도착하는지 자세히 나타나게 되고, 정해진 시간에 맞춰서 교통수단을 이용하면 됩니다.



4. 필자의 경우 유럽여행시 트랩, 지하철, 버스, 도보로 이동하게 되었는데, GPS가 생각보다 정확하게 작동하여 큰 어려움 없이 유럽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기본적으로 유럽은 대중교통이 잘 되어 있어 버스, 트랩, 지하철에 다음역 이름이 정확하게 나와 있기 때문에 놓치지 않는다면 큰 문제가 없게 됩니다.


5. 버스나 트랩등을 통해서 목적지 까지 이동을 하게 되면, 도보로 몇미터까지 이동해야되는지 자세히 나와 있고, 지도를 보면서 움직이면 GPS신호가 괜찮기 때문에 안전하게 목적지까지 이동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국내에서는 우리나라가 현재 전쟁휴전국가이기 때문에 지도등 예민한 부분등의 데이터를 해외업체에 정보제공을 할 수 없기 때문에 구글지도의 정확도가 떨어지고, 카카오네비, T맵, 네이버 지도 등에 많이 밀리게 됩니다. 그래서 구글지도인 구글맵스 사용자가 많지 않은거 같습니다.


하지만, 해외여행을 하게된다면 꼭 필수적으로 구글맵스를 설치 한 후 이동하면 큰 문제 없이 여행을 즐길 수 있을 것이라 생각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