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공인인증서 발급,재발급 모바일앱으로 간편하게 사용하기

2016/08/13 - [어플(앱) 이야기] - 공인인증센터 - 한국전자인증 스마트폰 공인인증서 어플(앱) 추천


공인인증서는 인터넷 뱅킹, 전자결제 등 다양한 금융업무를 볼때에 필수적으로 사용되게 됩니다. 문자 인증, 신용카드인증 등 다른 방법들도 존재하지만 기본적인 본인인증방법은 공인인증서를 이용한 인증방법인 것이죠.


1년마다 갱신해야되는 공인인증서이지만 새롭게 발급받거나 인증서가 폐기되었거나 잃어버렸을 경우 발급, 재발급을 통해서 다시 인증서를 pc,스마트폰,usb 메모리에 저장해둬야 됩니다.


예전에는 pc에서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았지만 최근들어 모바일앱을 통해 간편하게 인증서를 발급,재발급을 하게 되어 어떤방식으로 진행되는지 보여드리겠습니다.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발급,재발급 방법

1. 방법은 간단합니다. 안드로이드,아이폰에서 국민은행 kb스타뱅킹을 실행합니다. [메뉴 -> 인증센터] 순서대로 터치를 해줍니다.



2. 인증센터가 나타나게 되면, 맨 위에 공인인증서가 보이게 되는데, 터치해줍니다.



이곳에서는 인증서 발급/재발급, 인증서 가져오기/내보내기, 타기관 인증서 등록, 인증서 관리까지 모두 가능합니다.



3. [공인인증서 -> 인증서 발급/재발급]을 터치해줍니다.



4. 주민등록번호 앞 6자리와 뒤 7자리를 입력한 후 다음을 터치합니다. 기본적인 금융거래 이용약관은 한 번정도는 읽어보시는게 좋습니다.



5. 본인인증을 크게 2가지인데, ARS인증요청과 해외출국확인입니다. ARS인증요청을 터치합니다.



6. 사용자의 휴대전화(스마트폰)으로 국민은행에서 자동전화가 오게되며, 승인번호를 입력한 후 확인을 터치합니다.



7. 본인인증 과정에서 전화인증이 정상처리되었다면, 출금계좌번호와 계좌비밀번호, 그리고 보안카드일련번호 마지막 4자리, 보안카드번호 입력을 통해 최종 인증을 완료하도록 합니다.



8. 본인 정보 확인을 하고 확인을 터치합니다.



9. 인증서 발급/재발급을 할 때 필요한 암호를 입력해주게 되는데, 암호는 대소문자 구분하고 영문자, 숫자, 특수기호를 10자리 이상으로 조합하여 입력해줘야 됩니다.



10. 공인인증서 발급이 완료되었다는 메시지를 확인하였다면, 다시 로그인후 이용하게 됩니다.



모바일을 이용한 공인인증을 통해 간편하게 발급, 재발급을 받을수 있게 되었습니다. 1년마다 정기적으로 해줘야 되며, 중간에 인증서를 잃어버렸다면 새롭게 재발급 받을때에도 이제는 간편하게 스마트폰 모바일앱을 통해서 이용할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