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 리마스터 권장사양 최소사양 알고 시작하기

국내 온라인 게임을 한 획을 그었던 리니지가 리니지 리마스터로 재탄생 되었습니다. 리니지는 1998년 9월부터 정식 서비스를 시작하였으며, 20년 넘도록 서비스 되고 있는 한국을 대표하는 장수게임중 하나 입니다.


nc소프트를 먹여살리는 유일무일한 게임이 바로 리니지인데요, 이번에 새롭게 재탄생한 리니지 리마스터가 드디어 테스트서버에서 테스트를 완료하고 정식서비스로 바뀌게 되었습니다.



현재 리니지 리마스터를 하게되면 30일동안 무료로 게임을 즐길수 있는 오픈이벤트가 진행중에 있는데, 필자의 경우 리니지2는 해봤지만 리니지를 해보지를 않아서 자세한 설명은 생략하겠습니다.


아무튼 오늘 3월27일에 오픈을 하지만 아직까지 정상적인 서비스는 되지 않고, 서비스 정기점검을 진행중인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항상 늘 있는 것이지만 인기 있는 게임이 오픈할때에는 항상 있는 일이기 때문에 시간을 가지고 여유롭게 기다리는것이 좋을거라 생각 됩니다.


일단 리니지 리마스터 권장사양 및 최소사양이 어느정도 되는지 보겠습니다.



최소 사양

운영체제 Windows 7 이상 32bit/64bit OS

CPU 듀얼코어 이상

메모리 4GB 이상

그래픽카드 Geforce 9 시리즈 이상, VRAM 1GB

하드디스크 HDD 30GB 이상 여유 공간

OpenGL 4.0 이상


권장 사양

운영체제 Windows 7 이상 64bit OS

CPU i5 3.2GHz 이상

메모리 8GB 이상

그래픽카드 Geforce GTX 1050 TI 4GB 이상

하드디스크 SSD 30GB 이상 여유 공간

OpenGL 4.0 이상



최근에 구입한 게이밍 노트북이나 pc의 경우 문제 없이 실행될 것으로 보입니다. 요즘은 pc메모리가 기본 8기가 부터 시작되기 때문에 오래된 컴퓨터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대부분 된다고 보면 됩니다.


다만, 그래픽 카드부분인데, 기본적으로 지포스9이상 시리즈에 V메모리 1GB 이상이어야 됩니다. 하지만 추천하는 그래픽카드 메모리는 Geforce GTX 1050 TI 4GB 이상 이라는거 확인하시고, 자신의 pc 환경을 꼼꼼히 체크해서 리니지 리마스터 실행에 문제 되지 않도록 하는것이 좋겠죠?



그리고 리니지 리마스터 클라이언트 버전을 다운로드 받고, 업데이트에 필요한 파일 크기는 대략 11GB정도 있어야 되기 때문에 위에 적혀 있는 사양보다는 조금 더 여유있는 하드디스크 공간이 필요합니다.


필자의 경우 사무용 노트북이기 때문에 리니지 리마스터를 정상적으로 실행하기에는 힘들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기회가 된다면 한 번 실행해 보고 후기를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