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버트할리 마약혐의(본명 하일) 때문에 MBC 예능프로그램 라디오 스타, 인생감정쇼 편집해서 방송할것 같네요

한국에 귀화하기전 이름은 로버트 브래들리 할리씨(본명 하일)의 안타까운 소식을 전하게 되었네요. 결론부터 이야기하면 마약 투약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대부분 인정한 것으로 알려져있는 상태 입니다. 방송인 로버트 할리씨가 전격 체포되면서 연예계 전반으로 확산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상해봅니다.

 

 

 


8일 경찰에 따르면 경기남부지방경찰청 사이버수사대가 이날 로버트 할리를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체포했다고 합니다. 로버트 할리는 최근 자신의 서울 자택에서 인터넷으로 구매한 필로폰을 투약한 혐의를 받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로버트 할리는 경찰에서 자신의 혐의를 일부 인정했으며, 경찰은 조사를 거쳐 구속영장 신청 여부를 결정할 방침이라고 합니다. 방송가에도 비상이 걸리게 되었습니다. 로버트 할리는 아내 명현숙씨와 함께 TV조선 '인생감정쇼-얼마예요'에 고정 출연 중이며, 최근에는 MBC '라디오스타' 녹화를 마쳐 오는 10일 방송을 하게 됩니다.

 


'인생감정쇼'가 8일 이미 방송된 것과 달리 '라디오스타'의 경우 당장 오는 10일 방송을 앞두고 예고편까지 공개된 상태입니다. 하지만 로버트 할리가 마약 혐의로 체포됨에 따라 편집이 불가피할 것으로 보입니다.

 


1958년생인 로버트 할리는 미국 출신으로, 1997년 한국으로 귀환하며 하일이라는 한국 이름을 얻었습니다. 특유의 경상도 사투리 억양이 섞인 유창한 한국어로 친근한 매력을 발산하며 사랑받았고, 방송과 CF 등에 출연해 온적도 있었습니다.

 


아래는 라디오 스타측 공식 입장문이라고 합니다.

이번주 수요일 방송예정인 라디오스타에 로버트 할리씨가 출연하기로 했습니다. 이미 녹화가 끝나고 편집을 마친 상태에서 불미스러운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이에 제작진은 경찰수사가 진행중인 중대사안이라는 점과 연예인 마약 사건에 대한 시청자들의 정서를 고려하여 방송전까지 로버트 할리씨 관련 내용과 출연장면을 최대한 편집함으로써 시청자분들이 불편함 없이 방송을 보실 수 있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돈 많고, 권력이 있거나 아니면 유명 연예인들의 이 같은 잘못된 일들이 하루하루 터져나오는 일도 이제는 당황스럽지만은 아닌것 같습니다. 승리, 정중영 사건 등도 그렇고 이번 로버트할리 마약혐의 사건도 마찬가지로 연예인이라고 해서 앞에서는 좋은 모습을 보일지는 몰라도 브라운관tv 뒤에서는 또 다른 모습들을 보인다는것이 안타까울 따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