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2 무료화 본서버 데스나이트 신서버 오픈 혜택 7가지

네이버 메인 PC 상단에 리니지2 무료화 선언을 하는 광고 배너를 보게 되었습니다. 리니지 하면 국내 대표 게임회사인 NC소프트의 대표작 입니다. 리니지2는 2000년대 엄청난 인기를 누렸고, 현재 30~40대 사용자층에서 리니지2를 모르는 사람이 없을정도로 인기 있는 게임이었습니다.

 


필자 또한, 20대 초중반 대학생 시절에 리니지2를 즐겨했었는데요, 당시 PC방이나 가정에서 정액제를 신청해서 플레이를 했던걸로 기억 됩니다.

 


이러한 리니지2가 2019년에는 완전 무료화를 시작으로, 신서버도 함께 오픈한다고 하니 과연 어떤 업데이트를 하는지 보겠습니다.

리니지2 무료화에 따른 혜택 7가지

1. 전장을 압도할 역대급 신규 클래스의 등장!

화려한 비주얼은 기본이고, 강력한 근접 공격력을 바탕으로 원거리 방어 및 군중 제어 특화가 되어 있는 클래스 총 3가지가 공개 됩니다.

 

 

 


휴먼 데스나이트, 엘프 데스나이트, 다크엘프 데스나이트 이렇게 3가지인데요, 각각의 특징을 가지고 있네요.

휴먼 데스나이트는 증폭된 클래스 본연의 주체할 수 없는 어둠의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엘프 데스나이트는 누구도 피할 수 없는 스피드한 전투의 불타는 얼음검의 마스터 입니다.
다크엘프 데스나이트는 더욱 강력한 파괴의 힘과 화염 속에서 빛나는 불타는 뇌전 검을 가지고 있다네요.

이 3가지 클래스가 더욱 진화되어 진 데스나이트 까지 된다고 하니 게이머들에게는 정말 기대되는 업데이트가 아닐까 생각 됩니다.

2. 업그레이드 된 비주얼, 인터페이스 풀 체인지

사진으로만 봤을때 필자가 경험해봤던 리니지2와는 다른 모습이었습니다. 인터페이스가 많이 바뀐것 같네요. 고퀄리티의 화려한 그래픽으로 확 바뀐 캐릭터 생성/선택창이 나타나며, 보다 직관적이고 시인성을 강화한 인터페이스 풀 체인지가 됩니다.

 


3. 자동 사냥으로 쉽고 편해진 스마트한 플레이

모바일 게임에서 자동사냥이 없는 게임이 없을정도로 RPG게임에서 자동사냥은 이제 기본옵션이 되어버렸습니다. 리니지2도 예외는 아닙니다. 최근 트랜드에 맞춰서 자동사냥이 가능합니다.

 


클릭 한 번으로 충분한 자동 사냥 기능과 실시간으로 캐릭터 확인이 가능한 모바일 스트리밍 서비스 '예티'까지 제공 된답니다.

4. 빠른 성장 및 리워드 대폭 강화

현대인들은 빠른 성장을 통해서 컨텐츠를 빠르게 소모해버리는게 유행입니다. 리니지2도 트랜드에 맞춰서 빠른 성장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사냥을 하면 추가 경험치를 레벨업을 하면 스탯 추가 부여가 가능합니다. 다양한 아이템과 버프등을 이용해서 더욱 빨리 캐릭터를 성장시킬수 있습니다.

 


5. 파티뿐 아니라 솔로링으로도 자유로운 성장

리니지2하면 예전부터 파티사냥이 대표적이었습니다. 하지만 파티사냥은 시간적인 효율이 매우 안좋기 때문에 솔로링을 많이들 하게 되는데요, 리니지2 무료화되면서 이러한점이 바뀌게 됩니다.

 


모든 클래스가 사용 가능한 공통 버프로 제약 없는 플레이가 가능해집니다.

6. 어디서든 누구나 아이템 획득의 기회 제공

리니지2 하면 생각나는게 아이템 인챈트와 제작 기능일 것입니다. 드워프뿐 아니라 누구나 번거로운 과정 없이 간편한 아이템 제작이 가능해집니다.

 


7. 막대한 세금을 두고 매주 펼쳐지는 대규모 전투

리니지2의 꽃인 공성전은 더욱 화려해질 것으로 추정 됩니다. 혈맹 없이도 쟁혈이 아니어도 공성 참여가 가능합니다. 이것은 공성전 용병 지원 서비스가 제공되기 때문인데요, 조공 없이 모두 획득하는 막대한 세금에 따라 혈맹이 아니어도 용병으로 함께 공성전을 즐길수 있을 것입니다.

 


현재 리니지2는 많은 유저들이 빠져나간 상태여서 다시 오래전에 리니지2를 이용했던 사용자들을 끌어들이기 위해 노력중인 모습입니다. 이번 업데이트가 이득이 될지 아닐지는 뚜껑이 열려야 알겠죠.

 

리니지 공식홈페이지 : https://lineage2.plaync.com/events/2019/190731_deathknight/ser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