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정책 변경 업데이트 알림 메일 공지

티스토리 블로그, 워드프레스 블로그 등을 사용하는 이유는 구글 애드센스 광고코드를 넣을수 있고, 그에 따른 수익 창출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많은 블로거, 마케팅 매니아들이 이러한 플랫폼을 이용하는 이유 중에 하나입니다. 아직 구글 애드센스에 가입하지 않은 티스토리, 워드프레스, 웹사이트 운영자라면 꼭 가입해서 자신의 블로그, 사이트 등에 광고를 넣어 수익 창출하시기 바랍니다.

구글은 이처럼 컨텐츠 게시자(생산자)에게 자신들이 얻은 이익의 일부분을 나눠줌으로써 공생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아주 좋은 기업이 아닐수 없는데요, 그에 따른 정책이 매우 강력합니다.

예전에는 정책 위반을 하게되면 1달동안 광고가 송출되지 않았지만, 이러한 점이 조금 완화되면서 현재는 이의재기가 가능해졌습니다. 정책 위반을 했어도, 시정조치를 하게되면 다시 광고송출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이번에 정책변경은 조금 더 간소화되었습니다.

간소화된 구글 애드센스 정책

당장 9월부터 구글측에서 이러한 기존 정책등을 간소화하면서 광고주와 구글에드센스 게시자들에게 조금 더 합리적이고 효과적인 광고를 보여주기 위해서 반영된 것이 아닐까 생각 됩니다.

 

 

 

변경 이유

게시자가 가장 많이 요청하는 사항 중 하나는 정책을 단순화하고 간소화해 달라는 것입니다. 대다수의 게시자가 Google의 여러 게시자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 만큼 Google에서는 사용하는 제품에 상관없이 Google의 정책을 이해하고 준수하는 방법과 정책이 게시자에게 미치는 영향을 명확하고 간편하게 파악할 수 있게 하려고 합니다

 


위와 같은 이유 때문에 간소화 된다고 하네요.

변경사항은 캡쳐사진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내용이 많습니다. 이것을 간소화한다는 것인데요, 과연 어떤식으로 간소화할지는 모르겠지만 결국에는 컨텐츠 생산자들은 컨텐츠를 생산할때에 조금 더 신경써야될점이 하나 더 생겼다는 것입니다.

이제 예전처럼 아무렇게나 글을 작성하게되면, 그것이 정책 위반이 될 확률이 높아졌다고 말할 수 있겠네요.

애드센스 게시자에게 미치는 영향

oogle 게시자 제한사항에 해당하는 콘텐츠로 수익을 창출하는 것은 더 이상 정책 위반이 아닙니다. 대신 Google에서는 각 광고 제품의 환경설정이나 광고주의 개별 환경설정에 따라 해당 콘텐츠의 광고 게재를 적절히 제한하게 됩니다. 그 결과, 인벤토리에 입찰하는 광고 소스가 없고 제한된 콘텐츠에 광고가 게재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해 Google 게시자 제한사항이 적용되는 콘텐츠로 수익을 창출할 수는 있지만 제한된 콘텐츠에 대한 광고 요청은 다른 제한되지 않는 콘텐츠보다 적을 가능성이 큽니다.

 

Google 게시자 정책에 해당하는 콘텐츠로는 수익을 창출할 수 없으며 해당 콘텐츠에 광고를 게재해서는 안 됩니다. 현재 시행 중인 다른 Google 정책과 마찬가지로 정책 위반 콘텐츠로 수익을 창출하려고 하면 계정이 정지되거나 해지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정책 및 제한사항은 Google 게시자 제품 사용에 적용되는 정책에 추가로 적용됩니다.

 


이렇게 적혀 있습니다. 이것은 결국 정책 위반은 안시키지만 마음에 안드는 컨텐츠를 만들게 되면 해당 페이지에 광고송출을 제한시킨다는 의미 입니다. 이전 정책에서는 시정조치를 하게되면 다시 광고송출이 가능했습니다. 한마디로 게시자들에게 불이익이 생겼네요.

9월에 변경될 구글 애드센스 정책이 과연 게시자와 광고주, 구글 모두에게 win, win, win 할 수 있을지 지켜보도록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