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야후 바로가기 사이트 방문해서 국제뉴스를 봤습니다

야후는 1990년대에 전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검색포털 사이트였습니다. 하지만, 구글에 밀려 현재는 일부 나라에서만 야후를 서비스 하고 있는 중입니다.

야후 코리아는 2012년 12월31일을 끝으로 정식으로 철수하였습니다. 하지만 야후재팬(일본 야후)는 일본에서 가장 큰 검색포털 사이트 입니다.

 


한국의 네이버 = 일본야후 와 동급이라고 생각하면 편합니다. 대부분의 기사, 검색데이터들이 풍부하게 많은곳이기도 하죠. 오늘 우연찮게 일본야후 바로가기를 통해서 사이트 접속을 해봤습니다.

 


한국 기사가 있던데, 구글번역기를 통해서 번역된 내용을 잠시 봤습니다.

일본야후는 올드하게 보이는 디자인을 보여주지만 여러 다양한 기사들도 많고, 자료도 많습니다. 추천 기사들도 있는데, 자세히 보면 구글 번역으로 ["반일에 실망" "슬픈"일본에있는 한국인의 목소리 한편 한국 정부의 속내는 "사과 계속 달라"?] 라는 기사가 보입니다. 어떤 내용인지 한 번 볼까요?

 


기사 내용은 대략 이렇습니다. 한일 관계 악화로 인해 일본에 있는 한국인들의 목소리를 듣는 기사 내용 입니다. 이미 화이트 나라에서 제외되었기 때문에 이에 대한 이슈를 다루는 내용인것 같습니다.

 


대략 내용을 보니, 현재 문재인 정부를 싫어하는 글들이 보이는것 같습니다. 정확한 번역이 아니기 때문에 대략 유추해본 바로는 그렇습니다.

메세 대학 준 교수 후지이 야스 씨가 한 말을 인용해보면, 이미 한국은 일본에 대한 감정이 안좋고, 일본은 한국에게 많은 사과를 해왔지만, 한국은 외교적으로 좋은 위치를 선점하기 위해 계속 일본을 압박한다고 주장합니다.

또한, 일본 측에서는 한일관계는 빨리 좋아질것 같지 않고, 시간이 걸린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그렇겠죠.

 


이 기사에 대한 댓글이 1554개나 달렸습니다. 댓글 좋아요수도 1만개가 넘어가네요. 댓글에 대한 일본어 해석은 구글 번역으로는 안됩니다 ;; 에궁. 무슨 내용인지는 모르겠네요.

암튼 한국과 일본의 관계가 좋아지고, 북한과의 관계도 좋아지면서 전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강대국 대한민국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 몫은 꼭 국민들이 해야되는건 아닙니다. 국민들이 지원을 하면, 머리 좋으신 정치하시는 분들께서 합리적이고, 현명한 판단으로 국가를 운영해주셨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