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tv연결하기 미러링 케이블로 해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TV연결을 통해 스마트폰을 tv연결하기 해서 미러링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물론 그냥 되는것이 아닌 미러링 케이블을 별도로 구입하여 사용해야 됩니다. 

스마트폰 tv연결 케이블은 일반적으로 HDMI 케이블을 사용하지만 더욱 강력해진 MHL연결을 통해서 해야 됩니다.


MHL연결이란?
TV나 모니터에 MHL 연결을 지원하는 HDMI 단자가 있는 경우 MHL 케이블만 연결하면 충전과 함께 스마트폰 화면 그대로를 큰 화면으로 볼 수 있습니다. MHL 케이블은 별도 구매해야 하며 본인의 스마트폰과 호환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 TV, 모니터에 일반 HDMI 단자만 있는 경우 MHL 케이블에 보조 전원을 연결하면 TV, 모니터로 화면 출력이 가능합니다.(전원을 연결하지 않으면 화면 출력이 안 됨)

스마트폰 미러링 케이블 종류

1. 엘디네트웍스 애니포트 MHL케이블 AP-MW8

아이폰만 사용가능한 아이폰 전용 tv연결 미러링 케이블 입니다. 1초당 60프레임 주사율 때문에 잔상없는 완벽한 화질을 보여준다고 하네요. 장시간 시청해도 눈의 피로도가 적다고 합니다.

 


무엇보다 미러링 중에는 끊김이 없어야 되겠죠. 대화면 tv 연결된 상태에서 모니터, 빔프로젝터에 연결하여 안정적인 미러링으로 고사양 게임과 영화, 드라마를 끊김없이 즐길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다만, 앱스토어에서 Ezcast 라는 어플(앱)을 별도로 다운로드 받아야 된다는점은 단점이긴 합니다.

 

2. SK스마트미러링 2.0 미라캐스트

가격이 비싼만큼 성능이 좋은것 같습니다. 스마트폰 화면복제(미러링)이 자유롭게 됩니다. 단, 일부 영화서비스(왓차플레이, 옥수수)에서는 미러링이 제한되어 있다는게 단점이네요. 게임 미러링 등에 유리합니다(빠른 게임은 약간 딜레이 있있습니다). 무선이기 때문에 위에 설명한 제품보다는 훨씬 편리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지원되는 모델 또한, 구스마트폰 모델대부분 지원됩니다. 아이폰4S이상부터 가능하며, 삼성은 갤럭시노트2,3,4,5 이상 모두 됩니다. 윈도우 태블릿도 되고, 윈도우폰도 모두 가능합니다. 1920x1080 Full HD 초고화질 해상도를 지원하고 있으며, wifi, Air Parrot2, IOS Airplay 까지 모두 지원 됩니다.

 

3. 구글 크롬캐스트2

구글에서 만든 검증된 스마트폰 tv연결 미러링 케이블 입니다. 조금 독특한 모양을 가지고 있는데요, 그래도 검증된 만큼 신뢰할 수 있는것 같습니다. 크롬캐스트는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좋아하는 콘텐츠를 tv에서 감상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TV의 HDMI 포트에 연결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작은 미디어 스트리밍 기기라고 할 수 있겠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무선으로 연결하는 것이기 때문에 좋습니다. 안드로이드 버전 4.1이상, 아이폰 IOS7.0 이상이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해상도는 1080p Full HD를 지원합니다. 무선이고, 가격이 저렴해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것 같네요.

 

4. Next MTV320 HDMI 케이블 MHL TV연결

가성비가 뛰어난 Next MTV320는 미라캐스트와 크롬캐스트 구입이 고민이거나 비싸다고 느껴진다면 조금 더 저렴한 제품을 찾는것도 하나의 방법 일 것입니다. 현존하는 대부분의 스마트폰기기에서 정상적으로 동작가능한 것으로 파악되며(지원기기 여부는 판매처나 공식홈페이지에 문의해야되겠죠?) 무선으로 통신하기 때문에 선이 필요없습니다.

 


Next MTV320는 주요 HDMI 기기들의 3D 비디오 포맷과 해상도의 통일된 규격을 지원해 진정한 3D게임과 3D홈시어티에 적용하여 더욱 실감나게 화면을 즐길 수 있게 됩니다. 1080p 해상도를 지원한다는게 큰 장점이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인 삼성 갤럭시 시리즈 폰에서는 miracast를 사용해서 이용하면 되며, 아이폰에서 airplay를 사용하면 됩니다. 별도의 어플(앱) 다운로드가 필요없습니다.

 

5. 아이퀸 HD-6213A

저렴한 가격대에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C타입을 지원하는 갤럭시s9, 갤럭시s10, 노트10, 노트9에서 tv연결미러링을 하고 싶을때 대안으로 사용하면 됩니다. 유선이긴 하지만 4k2k UHD 해상도를 지원하고 있어 기존 Full HD 해상도인 1080p보다 4배 높은 고해상도 화질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초당 60프레임까지 가능하며, 그래서인지 영상이 조금 더 깔끔하고 부드럽게 재생될 수 있겠죠. 다만, c타입 안드로이드 스마트폰만 가능하며, 특히 갤럭시s8, 갤럭시s9 이상만 되며, LG제품중에는 LG v30, LG G7 이상부터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