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앱(어플)

1인가구가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지만 전국 아파트 실거래가 거래는 예전이나 지금이나 활발한것 같습니다. 국토해양부, 국토부, 국토고통부 등에서 실제로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를 손쉽게 할 수 있지만 공식앱을 통해서도 어디서나 스마트폰으로 실거래가 확인이 가능합니다.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앱이 있는가 하면 kb 국민은행, 국세청 등에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전국 아파트 실거래가를 확인해보면 오르락 내리락 하는 걸 확인할 수 있는데요, 아무래도 서울시 강남, 서초구 등이 가장 거래가 잘 되고 시세가 높습니다. 지방에서는 현재 광주, 대전, 대구 쪽이 분양가의 실거래가 상승이 높아지고 있는것도 확인할 수 있고요.

더욱 정확한 정보를 원한다면 국토부에서 제공해주는 실거래가 앱을 확인해보세요.

국토교통부 모바일 부동산 실거래정보

국토교통부의 공식적인 실거래가 앱입니다. 여러가지 실거래가 앱이 존재하지만 가장 신뢰할만한 앱일 수 없겠죠. 현재 아파트 매매 기준시가 조회와 공시지가조회, 분양권 시세등을 한 번에 확인이 가능합니다. 앱 실행을 하게되면 아파타, 분양권, 단독/다가구, 연립/다세대, 오피스텔, 상업, 업무용 부동산 실거래가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를 진행해보게 되면, 동명검색 및 도로명검색을 선택할 수 있으며, 귀찮다면 시도별, 시군구, 읍면동 순서대로 선택해서 조회해보면 됩니다.

 

 

 


실제로 조회해서 나타나는 결과값을 보게되면 이처럼 어느위치에 있는지 지도로 나타나게 됩니다. 그리고 아래쪽에 전용면적과 함께 실제 계약일, 거래금액과 몇층에서 거래가 실제로 이뤄졌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관심 아파트 단지가 존재한다면 관심단지 추가를 선택해서 다음기회에 노려보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서울시 쪽은 가격이 높은편이고 거래가 매우 활발하게 진행된 곳이 많습니다. 오래된 아파트 및 노브랜드 아파트의 가격이 4억이 넘어가는 경우가 많죠.

 


조금 이름 있는 브랜드 아파트인 경우(쌍용, 레미안, 프리지오, e편안세상, 아이파크, 롯데캐슬 등) 가격이 높게 측정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지방의 경우 서울시보다 가격이 상대적으로 저렴하게 나타나는 경우가 많죠.

 


무엇보다 지도에서 세부적인 위치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주변 시세를 한 눈에 볼 수 있어서 좋은것 같습니다. 가격이 생각보다 높은 곳들도 있고, 상대적으로 낮은곳들도 있습니다. 어느 입지를 가지고 있느냐가 실거래가에 영향을 많이 줄 거라 생각 됩니다.

 


분양가 또한 확인 가능하기 때문에 현재 자신이 살고 있는 집 근처에 아파트를 짓고 있다면 분양가를 한 번 확인해보세요. 분양가 확인 후에 부동산 등에 찾아가서 현재 거래가능한 분양가 프리미엄 가격도 한 번에 확인해보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토지에 관심 있는 사람들에게도 국토교통부 모바일 부동산 실거래가 정보를 통해서 현재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 그리고 투자를 위한 지역의 토지가가 얼마에 실거래 되었는지도 확인 가능합니다.

이처럼 모바일앱을 사용하여 부동산 시장의 현재 실거래가를 정확하게 확인해서 부동산 거래를 하시는게 좋은거라 판단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