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동 드라이버 가격비교 추천

전동 드라이버는 정확한 명칭은 전동공구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전동기의 힘을 이용하여 보다 쉽고 빠르게 작업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공구입니다. 정확히 이야기 하면 구멍을 뚫는 전동 드릴, 차량 바퀴 탈부착하는 렌치, 나사를 조이거나 푸는 전동 드라이버 등으로 종류가 많습니다.

전원에 코드를 꽂아 직접 연결하여 사용할 수도 있으며, 최근에는 충전지를 이용하여 선 없이 무선으로 사용되는 보쉬 전동 드라이버나 샤오니 전동 드라이버등 좋은 제품들이 많이 존재합니다.

또한, 전동 드라이버는 드라이버 비트라는 것을 이용하여 작업하게 되는데요, 이것은 작업에 필요한 작업날입니다. 이 작업날(비트)가 없으면 전동 드라이버를 이용해서 작업을 할 수 없습니다. 때문에 전동드라이버 구입시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경우가 많고, 필요에 따라서 추가적으로 구매해야되는 경우들도 있습니다.

그 이유는 다양한 규격과 길이의 비트가 필요한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소유하고 있는 전동드라이버, 전동 드릴, 임팩드라이버 등과 호환되는 제품인지 꼭 확인해 봐야 됩니다.

전동 드라이버 가격 비교

1. 보쉬 충전 드라이버드릴 GSR18V-21 GSB18V-21

대부분 보쉬 제품을 많이 사용하게 되는데요, 보쉬 충전 드라이버드릴 GSR18V-21 GSB18V-21는 제품이 비슷한것 같지만 서로 약간 다릅니다. 기능적인 면에서 말이죠. GSR18V-21 제품의 경우 작업가능 대상물에 따라 목재, 철재에서는 가능하지만, 석재 콘크리트타공에서는 불가능합니다. 그리고 타격율(BPM)이 따로 명시되어 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GSB18V-21의 경우 작업가능 대상물에 대해서는 자유롭습니다. 목재, 철재, 석재, 콘크리트타공에서 모두 사용이 가능한 멀티제품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실제로 사용하게 되면 콘크리트벽을 뚫을려고 할 경우 손쉽게 되지 않는 경우들도 있습니다. 이것은 아마도 작업자의 개인 역량에 차이가 있지 않을까 생각 됩니다. 생각보다 제품평은 좋은 편입니다.

가격 : 10만원 중반대

 

2. 보쉬 전동 드라이버 IXO-3 3.6V 미니 충전 드릴

가정이나 소규모 사업장, 작업 공간이 좁은곳에서 작업하기에 알맞은 미니 충전 드릴의 경우 보쉬 제품이 역시나 탑안에 들어가는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에 간단한 작업을 위해서는 보쉬 미니 전동 드라이버를 추천할 수 밖에 없겠죠. 세련되고 더욱 선명해진 LED 파워라이트와 작업에 최적화를 위해 재충전 경고들이 함께 표시됩니다. 더욱 강력해진 배터리 용량과 가볍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든 휴대하여 즉시 사용 가능합니다.

 


보쉬 제품이다 보니 검증된 것은 사실이지만 IXO-3 3.6V 미니 충전 드릴의 경우 콘크리트벽, 철판 등과 같은 단단한 곳에 드릴 작업은 절대 불가능합니다. 그리고 가끔식 전동드릴 드라이버의 비트가 종종 잘빠지는 경우들도 있다고 합니다. 무엇보다 사용법을 잘 모른다면 초보자들이 사용하기에는 불편할 수도 있습니다.

가격 : 5만원대

 

3. 샤오미 전동드라이버 와우스틱(WOWSTIC)

일반적인 전동 드라이버와 다른 샤오미 전동드라이버 와우스틱의 경우 세밀한 작업을 하고 싶을때 좋은 전동 드라이버 입니다. 0.15 / 3N.M 듀얼 회전모드는 회전속도 보호기능으로, 전동모드에서 나사못이 강하게 조일경우 전동모드에서도 지속적으로 수동회전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전동 드라이버가 작동할때마다 하단의 3개의 LED 램프가 켜지면서 그림자 없이 작업이 가능하도록 좋은 환경을 제공해 줍니다. 무엇보다 별도의 충전기를 사용하지 않고, USB 충전으로 인해 간편하게 충전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작업에 사용되는 환경은 안경, 스마트폰, 컴퓨터, 하드웨어, 스마트워치, 전기면도기, 게임기, 드론 등의 작은 기기에 작업할때 사용됩니다. 생각보다 평이 괜찮아서 구입하는 사람들이 많은것 같습니다.

가격 : 3만원대

 

4. 하이브로 USB 충전식 전동 드라이버 TH-HD01R

빠른비트 교체, 동급 최고의 회전속도, 생활 방수 가능, USB로 간편하게 충전가능한 가볍고, 휴대성이 뛰어난 전동 드라이버 입니다. 6.35mm 퀵릴리즈 척 빠른 비트교체와 폭 넓은 활용이 가능하며, 280RPM을 가지고 있어 빠른 회전속도를 자랑한답니다. 전동드라이버 비트도 별도로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겠네요.

 


다만, 나사 8개 정도를 연속으로 박으면 발열이 많이 발생하게 되고, 아예 구멍이 딱 맞지 않게 되는 문제가 조금 있는게 단점입니다. 원목조립 가구의 경우에 돌리다가 멈추는 경우들도 있는데, 이럴 경우 수동으로 조여줘야 되는 상황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가격대비 나쁘지 않습니다.

가격 : 2만원대

 

5. 아임삭 AI 414M2 14.4V 임팩트 드라이버 베어툴

14.4v를  나쁘지 않은 위력을 가지고 있는 아암삭 AI 414M2 모델은 보쉬 제품과 비슷하게 강력한 성능을 가지고 있는 제품중 하나 입니다. 비트 슬리브에서 손쉽게 비트교환, 육각 드라이버 및 드릴 작업 시 비트몸체를 고정하는 장치가 있습니다. 고휘도 LED 때문에 어두운 작업 환경에서도 손쉽게 작업을 할 수 있게 도와 줍니다.

 


흡기, 배기 시스템과 배터리 잔량표시 기능, 3단 토크조절 스위치가 있어 상황에 맞춰서 강약 조절이 가능합니다. 아암삭 전동공구는 보호기능이 적용된 스위치와 배터리에 PCM 이 내장되어 있어 이중안전 보호 시스템을 작용하고 있는게 특징인것 같습니다. 이로 인해 배터리 사용 수명이 길고, 만족스러운 작업을 할 수 있을것 같네요.

가격 : 8만원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