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눅스 서버 구축 무료 호스팅 업체 추천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운영하는 블로거라면 서버 무료 호스팅 되는곳을 많이 찾을 것입니다. 국내에서는 닷홈 무료 호스팅 구축 서버가 가장 유명하며, 국내외 리눅스 서버 구축 무료 호스팅 되는곳이 어디가 있는지 한 번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리눅스 서버 구축 서버는 국내에서 대표적인 곳이 카페24 무료 호스팅도 존재하지만 현재 무료로 제공해주는지는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아마도 카페24 무료 호스팅이라고는 하지만 비용이 500원으로 저렴하기 때문에 무료로 생각할 수도 있겠죠. 실제로 카페24 사이트에 접속해본 결과 무료 서비스는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워드프레스 블로그 운영자라면 평생 무료 웹호스팅 서비스가 어디에 있는지 찾아나설 것이지만 말이 쉽지 비용이 발생하는 부분에 대해서는 회사 입장에서도 손해이기 때문에 이러한 서비스는 잘 안해줍니다.

그래도 국내, 해외에서는 무료 리눅스 서버 호스팅 구축해주는 곳이 일부 존재하는것 같습니다. 호스팅 업체 추천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무료 리눅스 서버 호스팅 구축 되는곳

국내

1. 우비(Woobi)

우비(Woobi)라는 웹호스팅 업체는 국내에서 얼마 안되는 평생 무료 웹 호스팅 전문 업체 입니다. 물론 유료 웹 호스팅 상품도 존재하지만 무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는 점에서 워드프레스 입문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웹 호스팅 업체죠. 기본적으로 도메인은 ID.woobi.co.kr를 시작으로 합니다.

 


어느정도 제한이 존재하지만 DB로 사용되는 mysql를 계정 용량 내 무제한으로 제공해주고 있으며, 일일트래픽전송량은 100MB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PHP,CGI,FTP 지원되며, 웹프로그램 자동 설치 및 삭제가 가능합니다. 웹프로그램 중 대표적인게 제로보드4, 제로보드XE, 텍스트큐브, 그누보드 등입니다.

 


각 계정당 용량은 100MB로 제한되고 있으며, 기본적인 트래픽 제한과 함께 무료 도메인은 1개만 제공 됩니다.

2. 닷홈(Dothome)

닷홈(Dothome) 무료 웹호스팅 서버를 제공해주는 서비스는 가장 품질이 좋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네이버 아이디로 연동이 가능하며, 공격적인 마케팅덕에 인기를 얻고 있는 호스팅서버중 하나죠. 무제한 웹호스팅의 경우 무제한 트래픽과 디스크 용량으로 나만의 특별한 사이트를 만들수 있게 도와줍니다.

 


도메인 연결은 필수이며, 트래픽이 무제한이라는게 장점입니다. 디스크 1GB로 상당히 높은편이며, 큰 어려움 없이 신청 가능합니다. 무제한 워드프레스 웹호스팅 서비스도 마찬가지로 동일한 조건으로 사용이 가능하다는걸 볼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워드프레스 처음 입문자들에게 추천해주고 싶은 사이트 입니다.

 

 

 


저렴한 서버 호스팅 되는곳을 찾을 필요없이 평생 무료 한국 호스팅 서버를 선택하는것을 정말 추천해주고 싶네요.

3. 아이비호스팅(ivyro)

도메인 검색 및 등록이 가능하면서 무료 리눅스 서버 호스팅을 제공해주는 아이비호스팅(ivyro) 국내에서 알아주는 무료 웹호스팅 서버 입니다. 계정용량은 100M를 제공해주면서 SSD 를 사용하고 있어 속도가 빠릅니다. DB용량은 10M로 제한되어 있으며, 일일 트래픽 용량 또한 100M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트래픽 오바가 된다면 월 최대2회까지는 초기화 가능합니다. 도메인 연결은 기본적으로 계정아이디.ivyro.net 만 제공됩니다. 서버 환경은 apache2 리눅스 서버 환경과, UTF-8 / PHP 7.2 / MariaDB(MySQL) 10.1 innoDB, UTF-8 / PHP 5.6 / MySQL 5.6, EUC-KR / PHP 5.2 / MySQL 5.1 제공되어 있으며, FTP / SFTP / PHP / MySQL 기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중입니다.

 


중요한 부분은 이용 기간을 6개월 단위로 연장 신청을 해야 됩니다. 물론 무료 연장 신청이 가능합니다. 설치비, 이용료 모두 무료 입니다. 정말 좋지 않나요? 비용을 들이지 않고, 무료로 워드프레스 서버를 구축해보시기 바랍니다.

4. 미리내(mireene)

미리내(mireene) 무료 웹 호스팅 업체는 다른 업체와는 다르게 무료 이미지 호스팅도 함께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다만, 스펙이 낮은점이 단점인데요, 그래도 무료 호스팅 업체이기 때문에 충분한 장점이 있습니다. HDD 계정별로 50MB용량을 제공하고 있으며, mysql 용량은 20MB입니다. 다만 mysql 버전이 4.0, 4.1 버전이라는점이 굉장히 안좋네요.

 


트래픽은 일일 기본 100MB트래픽 사용량이 제공되고 있으며, 별머니를 이용하여 일일 최대 3번의 트래픽 자동리셋으로 총 400MB를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도메인은 http://계정ID.mireene.com 형식으로 제공되고 있는 상태 입니다. 

 

5. 비즈프리(bizfree)

비즈프리(bizfree) 업체는 무료 이미지 서버 웹 호스팅을 구축할 수 있는 사이트 입니다. 일일 트래픽은 300M, HDD 50M, 초기 셋팅 비용이 5,500원 발생됩니다. 하지만 1개월 이후부터는 무료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게 장점이겠죠. 대용량 이미지를 사용하고 있는 호스팅 업체라면 무료로 사용하는것은 리스크가 클 수 있습니다.

 


이점에서는 비즈프리보다는 CDN같은 서비스를 이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국외

1. 브레이브넷(bravenet)

무료로 웹 호스팅 서비스를 제공해 줬던 브레이브넷(bravenet)에서 갑작스럽게 비용이 발생되는 유료 서비스로 바뀌었습니다. 하지만 저렴한 비용에 비해서 제공되는 서비스 항목이 좋습니다. 트래픽 3GB제한, 50MB 디스크 공간, SSL 까지 무료로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다만, PHP를 별도로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사용자가 직접 설치해야되는 단점이 있습니다.

 

2. 000webhost

해외 무료 웹 호스팅 업체에서 가장 추천해주고 싶은 곳입니다. 10 GB 트래픽제공, 1GB디스크 공간 제공, 도메인 무료 제공, 무료 관리자 페이지 제공까지 해주고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운영하고 싶은 운영자라면 무료로 워드프레스 설치를 해줍니다. PHP, mysql 데이터 베이스 까지 모두 무료로 제공해주면서 이 모든것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곳입니다.

 


아마도 지금까지 설명한 무료 웹 호스팅 사이트들보다 가장 괜찮은곳인데, 영어로 되어 있다는점이 언어적인 장벽이 존재하지만 대부분 쉬운 언어로 되어 있기 때문에 상관 없습니다. 어느정도 서버 관리를 할 줄 아시는 분이 서비스 이용을 한다면 더욱 쉽게 이용 가능할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