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B 가습기 추천 카카오 미니 탁상용 가습기 실사용후기

가을이 되면서 사무실안에는 컴퓨터와 각종 전자제품들때문에 많이 건조합니다. 이럴때 가습기 하나쯤 장만하는 경우가 많죠. 사무실에서 사용하는 일단 라온하제 가습기, 대용량 가습기, 가열식 가습기, 사무실용 가습기 등을 많이 찾아볼 것입니다.

 


하지만 필자의 경우 아내가 선물해준 카카오 프렌즈 USB 미니 가습기, 라인프렌즈 브라운 USB 미니 가습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녀석 많이 귀엽죠. 캐릭터 이름은 정확히 기억이 나지 않는데, 저번에 아내가 사주면서 사무실에 갔다놓고, 요즘에는 항상 켜놓고 있습니다.

 


usb 소형 미니 가습기이기는 하지만 가습기 분무량은 상당합니다. 탁상용 가습기로 이만한 성능을 자랑하기는 힘들죠. 실제로 1달가량 사용해본 결과 놀라움을 금치 못했습니다. 디자인이 핑크색이라서 남성분들에게 어울리지 않을수 있겠지만 은근 잘 어울립니다. 칙칙한 사무실에서는 더욱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카카오 프렌즈 USB 미니 가습기 성능은 어느정도일까?


usb 미니 가습기를 추천하지 않는 사람들이 있을 것입니다. 그 이유는 분무량이 형편없다는 사람들도 있고, 매번 물을 자주 갈아줘야 된다는 경우도 있고요. 또는 가슴효과가 미미하다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사용후기를 찾아보게되면 각자 받아들이는 것이 모두 다르기 때문인것 같아요.

 


필자의 경우 대략 40평 정도 되는 사무실에서 혼자 책상위에 올려놓고 사용중인데요, 작은고추가 맵따고 작지만 분무량이 상당함을 보고 놀라웠습니다.

 

위에서 찍어봤는데요, 분무량이 상당했습니다. 실제로 손을 가습기 머리위에 가져다 대면 손에 물이 묻어나느걸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일반 인터넷이나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오아 듀얼미스트 무선 미니 가습기, 코드나인 BP10 무선 미니 가습기, 베리어 미니 가습기, 루메나 H2 무선 미니가습기등 다양한 제품들도 찾아봤습니다.

 

 

 


하지만 필자 마음에 들지 않았었죠. 라온하제 스툴 미니 가습기도 좋다고는 하지만 가격대비 성능을 봤을때 카카오프렌즈 라이언 USB 미니 가습기가 탑인것 같습니다. 그래서 추천해주고 싶은것입니다.


카카오프렌즈 라이언 USB 미니 가습기 NEO(네오) 귀엽다


우선 캐릭터가 너무 귀엽습니다. 필자가 선물받은 네오 캐릭터는 보고만 있어도 기분이 좋아지는 가습기 캐릭터이죠. 휴대용 가습기로도 손색 없습니다. 다이소 usb 가습기도 좋다고는 하지만 우선 캐릭터가 귀여워야 안질리겠죠.

 


무엇보다 usb 미니가습기이기 때문에 차량용 가습기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차량에도 usb가 있잖아요? 사이즈도 딱 컵홀더 크기만큼 되기 때문에 문제 없을것 같습니다.

 


필자를 주변 가습효과를 높여주기 위해서 카카오 가습기가 열심히 일해주고 있는 모습입니다. 이렇게 보면 카카오가 정말 머리가 좋은것 같네요. 카카오 미니 usb가습기의 경우 위아래로 미끄러움 방지 실리콘이 처리되어 있어 쉽게 넘어지지 않습니다.

 


초음파가 나오는 가습기도 있다는데 카카오 usb 미니가습기는 그런건 없는것 같습니다.


필터 교체는 언제 해야될까?


필자는 1개월 정도 사용하면서 아직 필터교체를 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건강을 위해서는 1개월 사용을 권장한다고 합니다. 필터 색깔이 변하거나 문제가 있어보일때 교체하면 될것 같습니다.

 


그리고 필터 교체할때 시중의 일반 필터는 크기가 맞지 않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카카오프렌즈 가습기에 호환가능한 전용 필터를 추천하고 있습니다. 만약 크기가 같은 필터가 존재한다면 사용해도 됩니다.


주의사항은 없나요?

  • 사용시 몇가지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참고해주시는게 조금 더 가습기 사용에 도움이 될것 같네요.
  • 물에 뜨는 제품이 아니기 때문에 제품을 물에 잠기지 않을만큼 사용해주세요.
  • 아이들 손에닿지 않도록 주의해줘야 됩니다. 보관시에는 깨끗하게 청소하고 특히 물기 제거를 해야 됩니다.
  • 기울려 사용히 가끔 가습기가 끊기는 현상이 생길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 똑바로 세워서 사용해야 됩니다.
  • 고온(40도 이상)의 물이나 아로마 오일등의 특수 화학약품이 섞인 물에서는 사용을 피해야 됩니다.
  • 제품 후면의 전원 포트에 물이 닿지 않도록 주의해야됩니다.
  • 깨끗한 정수를 사용해야 됩니다. 수돗물도 되지만 사무실 사용자들이라면 정수기 물을 사용해주세요.
  • 필터 교체시 필터케이스를 회전시켜 분리해서, 필터케이스 장착시 회전시켜 고정해줘야 됩니다.
  • 필터의 장기사용을 위해서는 사용 후 필터를 잘 말려서 보관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필자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사용했을때 물을 2번 정도 넣어줬습니다. 물을 가득 넣으면 안되며 엄지손가락 사이즈만큼 위에 공간을 조금 여유있게 두고 사용하시는게, 분무량이 많이 나오고 잘 작동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