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네치아 여행 날씨 좋아 자유롭게 일정 보냈어요

저희 신혼여행은 정말 특별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사랑하는 아내와 함께 베네치아(Venezia, 베니스 Venice)여행을 하게 되었는데요, 너무나도 아름다운 물의 도시 풍경과 함께 아름다운 바이올린 음악을 감상하면서 첫날부터 즐거운 여행이 시작되었습니다.

 


저희 부부는 베네치아 자유여행으로 일정을 보내게 되었고, 여행코스도 직접 계획해서 이동하게 되었습니다. 베네치아는 작은 섬들이 많으며, 섬마다 배를 타고 이동하게 됩니다. 이러한 교통 수단을 미리 사전에 준비하는것이 좋겠죠. 하지만 저희 부부는 당일에 검색해서 당일치기하듯이 빠르게 움직였는데요, 그래도 만족스러운 자유여행이 되었습니다.


베네치아(베니스) 어떤 도시일까?


베네치아는 이탈리아(이태리) 베네토주의 주도이며, 물의 도시로 불리는 곳입니다. 대략 118개의 섬들이 약 400개의 다이로 이어져 있는 아름다운 도시죠. 섬과 섬 사이의 수로가 중요한 교통로가 되어 독특한 시가지를 이루게 됩니다.

 

잠시 베네치아의 역사에 대해서 이야기를 안할 수 없는데요, 베네치아는 567년 이민족에 쫓긴 롬바르디아의 피난민이 만 기슭에 마을을 만든 데서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6세기 말에는 12개의 섬에 취락이 형성되어 리알토섬이 그 중심이 되고, 이후 리알토가 베네치아 번영의 심장부 구실을 하게 됩니다.

 


처음 비잔틴의 지배를 받으면서 급속히 해상무역의 본거지로 성장하여 7세기 말에는 무역의 중심지로 알려졌고, 도시공화제아래 독립적 특권을 행사하게 됩니다.

 


10세기 말에는 동부지중해 지역과의 무역으로 얻은 경제적 번영으로 이탈리아의 자유도시들 중에서 가장 부강한 도시로 성장합니다. S자형의 대운하가 시가지 중앙을 관통하고, 출구 쪽의 운하 기슭에 장대한 산마르코 광장이 자리한 기본적인 도시형태는 산마르코 대성당을 비롯한 교회,궁전 등과 더불어 13세기에 이미 완성되어 되기도 했었죠.

 

산마르코 대성당의 5개의 원형 지붕에서 볼 수 있듯이, 베네치아의 몇몇 건축물에서는 동방의 영향을 반영하는 비잔틴풍 또는 오리엔트풍의 건축양식을 볼 수 있었습니다.


첫 날부터 날씨 좋고 아름다운 도시풍경에 놀라다


스칼리 다리(Scalzi Bridge)에서 아내와 함께 사진 촬영을 하게 되었습니다. 너무나도 아름다운 물의 도시 풍경에 감탄을 금치 못할 정도였습니다. 저희가 준비한 베네치아 근처 숙소인 호텔 가까이에서 찍은 곳입니다.

 


건물 양식을 보게 되면 비잔틴풍이 물씬 풍기는걸 아시겠죠? 그리고 오리엔트풍의 건축물 양식느낌도 납니다. 정말 아름답습니다.

 


스칼리 다리에서 아내와 저는 연신 포즈를 잡으면서 아름다운 배경속에서 사진으로 많이 담아내야되겠다고 생각되어 열심히 사진을 찍어보기도 했습니다. 이렇듯 아름다운 도시에서 사진촬영을 하게 되어 너무나도 행복했습니다.

 


주변에 여행객들이 많이 있어서, 사진 촬영을 하거나 날씨가 너무 좋아 산책을 즐기는 사람들도 볼 수 있었습니다.

 


베니스는 배를 이용해서 여러 섬을 이동하게 됩니다. 날씨가 정말 아름답고, 화려하다는걸 알 수 있죠? 주변 건축물들과 정말 잘 어울립니다. 지금 생각해도 잊을수 없는 풍경이었던것 같아요.

 

 

 


더욱 놀라운점은 이곳 베니스는 다리도 아름답다는것입니다. 건물하나하나, 다리하나하나에 작품이 녹아내려가져 있다는걸 느낄수 있을정도로 예술적인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베니스를 여행한다면 주변 이러한 건물들은 흔히 볼 수 있을정도 입니다.

베니스는 꼭 가봐야되는 도시중 하나라고 합니다. 언젠가는 지도에서 사라질 가능성이 매우 높은 도시이기 때문에 혹시나 이탈리아 여행을 준비하신다면 베니스 여행을 놓치지 마세요.

 


집과 집 사이도 배를 통해서 이동을 하게 됩니다. 집앞 대문을 열고 나오면 바로 바다입니다. 놀랍지 않나요?

 


보면 볼 수록 아름다운 베네치아의 여행 필자는 잊을수 없는 여행이었고, 첫날이지만 감회가 새로운 곳이었습니다.

 


베네치아는 큰 섬들도 있고, 작은섬들도 있기 때문에 정확한 위치와 교통코스는 어떻게 계획해야될지 미리 사전에 준비하시는게 좋을것 같네요.

 


아름다운 색깔의 베네치아 건축양식과 아름다운 음악이 흘러나오는 길거리 버스킹. 오늘 포스팅인 이정도로 마무리 합니다. 이탈리아 베니스의 신혼여행 첫날 일정 중 일부분만 올리게 되었는데요, 너무 내용이 길어질껏 같아서 포스팅을 나눠서 전달하도록 할께요.

 

https://www.youtube.com/watch?v=7rs9TIgsrt4

베네치아 아름다운 바이올린 버스킹 무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