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지하철 노선표 한 번에 보는 방법

서울에 업무때문에 또는 여행 목적으로 방문하는 사람들은 서울 지하철 노선도가 매우 복잡하게 되어 있어 서울 지하철 노선표를 항상 보고다녀야 될 정도로 힘든게 사실입니다. 스마트폰 어플 앱을 설치해서 간편하게 서울(수도권) 지하철 노선도를 손쉽게 찾는 방법도 있지만 앱 설치가 싫다면 네이버, 다음 모바일 인터넷으로 접속해서 해결할 수 있습니다.

단순히 주소 접속만으로 해결할 수 있고, 큰 어려움이 없습니다. 서울 지하철 다음으로 복잡한 부산 지하철 노선표도 이와 같은 방법으로 찾아갈 수 있으며, 서울 수도권 지역의 1호선 지하철, 2호선 지하철, 3호선 지하철, 4호선 지하철, 5호선 지하철, 6호선 지하철 등등 어디든 찾아갈 수 있게 됩니다.


네이버에서 모바일 인터넷 브라우저 찾기


1.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기본 인터넷 브라우저를 켜도 되고, 아이폰 사파리 브라우저를 실행시켜도 됩니다. 이 2가지 기본 인터넷 브라우저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크롬 브라우저도 상관없습니다.

 


지하철 노선도라는 검색어를 입력하게 되면, 사진과 같이 수도권, 부산, 대구, 광주, 대전 등의 지하철 노선도 노선표가 나타나게 됩니다.

지하철 노선표에는 전체노선과 함께 1호선, 2호선, 3호선, 4호선, 5호선, 6호선, 7호선, 8호선, 9호선, 인천 1호선, 인천2호선 등등 정말 많은 노선이 존재합니다. 특히 분당선, 신분당선, 경의중앙선, 경춘선, 공항철도, 의정부선, 수인선, 에버라인, 자기부상, 경강선, 우아신설, 서해선까지 나타납니다.

2. 조금 더 세부적으로 살펴볼까요? 지하철 노선표에 있는 지도를 터치하게 되면 화면이 확대 됩니다. 확대된 화면에서 자신이 가보고자 하는 역을 선택할 수도 있고, 검색을 통해서 손쉽게 찾아갈 수 있게 됩니다.

 


화면이 생각보다 잘 보이고, 인천공학 1터미널이나 2터미널에서 서울역까지도 바로 찾아갈 수 있게 노선도가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수도권은 확실히 다른것 같네요.

3. 지하철 노선 크게보기를 통해서 자세히 봤다면 다시 작게 보기를 합니다. 그리고 수도권 지하철 1호선 노선도를 선택하게되면 1호선에 대해서난 노선표가 표시됩니다.

 

 

 


만약 2호선 노서도를 보고싶다면 2호선 노선표에 대해서는 나타나게 됩니다. 1,2호선이 생각보다 길게 연결되어 있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부산, 대구, 광주, 대전도 모두 노선표 확인이 됩니다.

4. 수도권 서해선 노선도와 수도권 지하철 인천선 노선도도 확인해봤습니다. 역간 거리가 크게 길지 않다는걸 확인할 수 있네요. 네이버 검색을 통해서 서울 지하철 노선표를 손쉽게 찾을수 있었습니다.

 


마찬가지로 다음 검색을 통해서도 확인이 되는데요, 아래 내용을 참조해주세요.


다음에서 모바일 인터넷 브라우저로 노선도 찾기


1. 다음도 마찬가지로 서울지하철 노선도라고 검색해도 되고, 서울 지하철 노선표라고 검색해도 나타납니다. 다소 다음에서는 전체노선이 작게 보이는데요, 크게 확대해서 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울 지하철 노선표를 확대해서 보게되니 네이버와 마찬가지로 모바일 환경에서 잘 보입니다. 디자인도 비슷한것 같네요.

2. 6호선에 대해서 찾아봤습니다. 6호선은 봉화면 방면에 대한 내용과 함께 역촌, 불광, 독바위, 연신내, 구산, 옹암 등 어디에서 내리고 타야되는지 자세히 나타납니다. 네이버에서 검색했을때와는 조금 다른 모습이네요.

 


조금 더 세부적으로 정보가 나타나는것 같습니다. 다음과 네이버의 장단점이 묻어나는것 같네요.

3. 만약 수도권 수인선과 수도권 8호선을 보고싶다면, 각각 수도권 항목에서 메뉴 선택을 통해 확인해볼 수 있게 됩니다. 네이버에서 검색했을때와 마찬가지로 수도권, 부산, 대구, 광주, 대전 지역의 지하철 노선표, 노선도를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김포공항 지하철 노선표를 확인하고 싶다면 마찬가지로 수도권을 선택하고 전체노선 선택에서 확인해보면 됩니다.


스마트폰 사용자가 많아지면서, 모바일 사용량이 급증한 만큼 각 검색 포털 사이트에서 스마트폰 사용자들을 위해 지하철 노선도도 손쉽게 검색할 수 있도록 서비스되고 있었습니다.

지하철 공식 앱을 통해서도 확인해볼 수 있겠지만 어플 설치가 불편하거나 어플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인터넷 브라우저 상태에서 검색해보는것이 좋을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