탠디 남성구두 신상 추천 솔직한 후기

평소 정장입고 일하는 직업이 아니라면 남성구두에는 큰 관심이 없는게 일반적입니다. 하지만 정장을 필수적으로 입고 다니는 직업군(호텔, 영업, 서비스직 등)의 경우 정장에 깔끔한 구두를 신는게 좋습니다. 필자도 남성구두 브랜드를 잘 모르기 때문에 추천해주고 싶은 곳은 많지 않습니다.

 


예전에 제가 남성 브랜드 순위중에 들어가지 못한 알아주지 못하는 시장통에서 파는 남성구두를 신은적이 있는데요, 반년도 못신고 버린적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ANDZ에서 판매되고 있는 구두도 신어 봤는데요, 아무래도 구두전문 매장이 아니다보니까 제품의 질이 매우 떨어졌습니다.


탠디 남성정장구두 할인매장에서 신상을 구입하다?


탠디 남성구두 할인매장이 있는줄 몰랐는데, 부산 서면 NC백화점에 남성구두 전문매장이 많습니다. 전문 매장이 많은줄은 몰랐습니다. 아내와 결혼하기전 아내분께서 저에게 탠디 남성구두를 선물해주셨습니다. 그 당시 결혼준비 때문에 정신없고 바쁘고 힘들었지만 아내가 선물해준 탠디 남성구두 덕분에 현재 직장에서 잘 신고 다니고 있습니다.

 


저는 아내에게 탠디 여성구두를 선물해줬었죠. 탠디 제품이 좋은지는 몰랐는데, 현재까지 10개월정도 매일 신고 있는데요, 상당히 만족스럽고 좋습니다. 필자의 운동화 발 사이즈는 270cm입니다. 구두 사이즈는 260E인데요 작지 않고 딱 맞습니다. 어차피 구두는 늘어나기 때문에 딱 맞게 신어주는게 좋습니다. 탠디 남성구두 로퍼 괜찮다고는 하는데, 아직 신어본적이 없어서 뭐라고 설명드리기 힘드네요.

 


텐디 제품은 한국에서 만든 제품입니다. 탠디는 스타일을 중요시하며 다양한 연출이 가능한 깔끔하고 심플한 도시감각의 슈즈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직접 신어보면 느낌이 다릅니다. 우선 편안합니다. 장시간 서서 일하는 업무를 가지신 분들께서도 신어보면 다르다는걸 알 수 있겠네요.


중소기업 제품치고 괜찮네?


탠디 남성구두 할인매장에서는 할인되는 제품들도 있고, 신상의 경우 할인이 안되는 제품들도 존재합니다. 탠디몰에서 손쉽게 제품을 구입할 수 있겠지만 추천해주고 싶지 않습니다. 매장가서 직접 신어보고 구입하시는게 좋습니다.

 

 

 


탠디 남성 키높이 구두도 있기 때문에 키가 작으신 남자들에게도 큰 인기를 얻고 있죠. 사실 탠디라는 브랜드는 중저가 브랜드인것 같지만 1995년에 설립된 회사이기 때문에 오랜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회사이기도 합니다.

 


탠디는 사실 해외브랜드이지만 국내에서 런칭한 스타일입니다. 때문에 더 많은 역사를 가지고 있죠. 현재 40년되었다고 합니다. 최근에는 수제화 제작 과정을 담은 영상 캠페인을 제작했다고 하네요.

 


디자인 스케치와 재단, 가죽에 손수 염색을 입히는 파티나 기법까지 수제화 제작의 모든 공정을 다뤘고, 수제화 제작 과정을 크게 6단계로 구분해 각 과정에서 도드라지는 소리를 미세하게 담았다고 합니다. 검색하면 나오는 내용이기 때문에 별도로 제 블로그에서는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탠디 남성구두 신어보니까 어때요?


결론부터 이야기하면 가볍고, 편안하고, 내구성이 뛰어납니다. 평소 아내가 구두를 닦을때 천을 이용해서 닦아주기는 하지만 별도의 구두약을 바르고 닦지는 않습니다. 그래도 상당한 내구성을 가지고 있고요, 기스나 흠집이 잘 나지 않는게 장점인것 같습니다.

 


270 운동화를 신는 남성이 260 구두를 신으면 많이 쪼이고 불편할것 같지만 처음에만 불편하고 쪼이는 느낌이 들지 시간이 지나면 해결됩니다.

 


가죽은 늘어나니깐요. 매일 출퇴근하면서, 그리고 업무중에 필자는 구두를 항상 신고 다니는데요, 10개월정도 된 것 치고는 상당히 양호한 편입니다.

 


물론 업무환경에 따라서 구두를 신는 사용자에 따라서 다릅니다. 하지만 지금까지 신어본 구두중에서 가장 만족감을 가지는것 같습니다.

 


그 이유는 저의 아내 꽃사슴께서 직접 골라주고 추천해준 구두이기 때문에 더욱 튼튼하고 가벼운것 같습니다. 구두는 남자가 고르는것이 아닌 여자가 선택하는게 맞는것 같습니다.

아마도 2020년까지도 탠디남성구두와 함께 열심히 회사 업무를 볼 수 있을것 같네요. 기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