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 알뜰폰 요금제 통신 3사 SK,KT,LGU+ 보다 저렴한 이유


▣소개


벌써 단통법이 시행된지 2년이라는 시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필자는 단통법이 생기기전에는 폰테크를 하면서 용돈을 벌기도 하였습니다. 짧게는 3개월 길게는 6개월 간격으로 최신스마트폰을 교체하면서 중고폰을 팔아서 차익을 남기는 방법이었죠. 하지만 단통법이 시행된 이후부터는 그마저도 할 수 없었습니다. 어디를 가든, 가격은 동일했기 때문에 발로 뛰어서 좋은 품질의 상품을 살 필요가 없어졌기 때문이죠. 정말 안타깝습니다.

우체국 알뜰폰 요금제 통신 3사 SK,KT,LGU+ 보다 저렴한 이유우체국 알뜰폰 요금제 통신 3사 SK,KT,LGU+ 보다 저렴한 이유


▣설명


[우체국 알뜰폰은 무엇인가?]

우체국 공식홈페이지의 용어를 인용해보면 이동통신 재판매 서비스의 새로운 우리말 입니다. 기존 이동통신사(SKT, KT, LG U+)로부터 망을 임차하여, 이용자에게 자체브랜드로 통신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통화 품질은 동일하되 요금은 저렴하게 서비스 해주는 말그대로 알뜰한 서비스 입니다. 저 또한 CJ알뜬폰을 월 2만원도 내지 않고, 저렴하게 서비스 받고 있습니다.

우체국 무약정 후불 요금제우체국 무약정 후불 요금제

1. 우체국 알뜬폰이 통신3사보다 저렴한 이유

우체국 알뜰폰 사업자(MVNO)는 기간통신사업자(MNO)로부터 회선사용 요금을 50% 할인된 가격으로 도매제공받고, 이용자에게 20~30% 할인된 가격으로 통신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실제 사용자는 통신3사(SK,KT,LGU+)보다 훨씬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통신요금은 아끼고, 번호이동으로 쓰던 전화번호 그대로, 통화 품질은 그대로 유지 되기 때문에 완전 최고입니다.

우체국 약정 후불 요금제우체국 약정 후불 요금제

2. 얼마나 저렴한 것일까?

우체국 알뜰폰 요금제를 찾아보면 정말 놀라웠습니다. 통신3사의 LTE 요금제랑 비교하면 엄청났는데요, 제가 간단히 설명드리겠습니다.


KCTV모바일 에서 제공하는 요금제 중에 KCTV M 표준 요금제가 있습니다. 기본료가 무려 4,400원 밖에 안하네요. 무료로 문자 기본 50건, 기본 통화료 및 데이터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동일 조건에서 통신3사의 요금제를 보게되면 월7,590원 저렴, 24개월간 총182,160원 저렴 합니다.


다른예를 조금더 살펴볼까요?

우체국 온라인 전용 상품 요금제우체국 온라인 전용 상품 요금제

많이 사용하고 있는 요금제 입니다.

(주)서경방송에서 제공하고 있는 요금제인데요, 서경16의 경우 16,500원 기본료에 통화 100분 무료제공, 데이터 2.5G무료 제공 입니다.


같은 조건으로 통신3사를 비교해보면 월29,700원 저렴, 24개월간 총712,800원 저렴 합니다. 2년 계산해보면 금액 차이가 많이 나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대기업에서 바로 일반 사용자에게 서비스하고 있는 통신요금제는 비싼편입니다. 반면에 중간에 기업이 임대해 가게 되면 금액이 훨씬 저렴해지죠. 대기업에서 중간 기업에게 저렴하게 통신회선을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이 때문에 중간 기업은 이용자에게 훨씬 저렴한 단가로 서비스를 제공해도 손해보는 장사가 안되는 구조입니다.


저는 알뜰폰 사용한지 3년이 다되어 갑니다. 통신3사 서비스를 이용할때는 매달 5만~6만원의 통신료를 지불했습니다. 지금은 부가세포함 매달 2만원도 안되는 19,700원의 통신료를 내고 생활하고 있습니다.


▣함께보면 유익한정보



▣포스팅 내용이 마음에 드셨다면 공감 하나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